뺨을 때리는 것도 자해에 해당하나요?
우울증이 있는데 뺨 때리는 것도 자해인가요
우울증이 있는데 뺨 때리는 것도 자해인가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네, 뺨을 때리는 것도 자해의 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자해는 신체적으로 자신에게 해를 가하는 모든 행동을 포함하며, 이는 감정적 고통을 해소하거나 자신을 처벌하려는 목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 있는 경우 이러한 행동이 더 빈번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대면 진료가 부담스러우실 경우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전화로 비대면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주변의 도움을 요청하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11개월 아이 귀를 때려요. 뺨을 때리듯이 손바닥으로 귀를 때려요. 지금 한달째 약한 중이염으로 소아과 진료를 봤고 항생제 처방 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콧물 기침 열은 없습니다.
갑자기 다 화가나고 짜증이 나서 제 뺨을 계속해서 때리다가 또 갑자기 눈물이나고 또 다 짜증이나요 정신이 이상한사람이된것같아요 왜이럴까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러나요?
라섹한 지 두 달이 됐는데요, 공부하다 졸려서 잠깨려고 무의식적으로 뺨이랑 목을 10번 정도 세게 때렸는데 시력 회복에 영향이 있을까요..? 때린 후 얼굴이 붓거나 눈이 충혈되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