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정액증 시 피떡의 정체는?
사정하면서 피가 나오는걸 혈정액증이라고 알고 있는데 피가 나오면서 같이 나오는 피떡 같은건 뭔가요?.. 정액이 뭉쳐서 같이 나오는건가요?
사정하면서 피가 나오는걸 혈정액증이라고 알고 있는데 피가 나오면서 같이 나오는 피떡 같은건 뭔가요?.. 정액이 뭉쳐서 같이 나오는건가요?
AD
혈정액증은 남성이 사정을 할 때 정액에 붉은색, 검붉은색, 진한 갈색의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피떡처럼 보이는 것은 혈액이 응고된 형태일 수 있으며, 이는 정액 내에서 혈액이 응고되어 덩어리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혈정액증은 특별한 이유 없이 발생하여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경우도 많지만, 전립선암, 전립선염 등 전립선 질환, 요로감염, 요도손상 등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 발열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비뇨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정액증이 임신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복용하는 약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유리체 출혈이 수술할정도가 아닐때 자연흡수되는 기간은 어느정도일까요? 또한 피떡이 생겼다면 이것도 자연흡수가 가능한가요? 피떡이 있으면 기간이 좀더 오래 걸리나요 유리체출혈로 인한 유리체혼탁이 발생시 출혈이 흡수되면 혼탁도 없어지나요? 유리체출혈이나 박리시 혈액순환에 좋은약(블루베리, 아스타잔틴, 은행잎, 양파등)이 좋은가요? 아니면 항응고효과가 있는 음식이나 약이 도움이 되나요?
3년동안 혈정액증 원인 궁금
20대 남성입니다. 양쪽에 미세하게 정계정맥류 진단 받았고, 지난 10월 29일 조금 격하게 성관계를 하다가 사정을 했는데 콘돔에서 피가 보여 병원 내원 후 오젝스정 포함한 약물 2주 복용 및 4주간 금욕하라는 처방 받았습니다. 이전에도 혈정액이 약간 나와 금욕을 한 경험이 몇번 있어 쉬면 괜찮아지겠거니 생각하고 약을 먹고 반신욕도 가끔 하며 생활 중이였습니다. 그러다가 금욕 2주차인 11월 12일, 여자친구와 관계 1회를 했는데, 피가 안 나왔습니다만 한달을 다 못 채우고 성관계를 한 것이 걱정되어 다시 금욕을 하다가 못 참고 11월 22일과 23일 자위를 통해 1번씩 사정을 더 하였습니다. 22일에는 사정 시 피가 안나오고 고통도 없었습니다. 다만, 23일 새벽에 자위를 1회 하였는데, 휴지를 보니 정말 미세하게 0.2cm 정도의 빨간 실밥같은 피가 묻어나와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혈정액으로 보고 다시 금욕을 4주간 해야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