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에서 만져지는 덩어리와 통증 원인은?
배 만지면 안에 뭔가 잡히고 눌렀을 때 아파요
배 만지면 안에 뭔가 잡히고 눌렀을 때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부에서 덩어리가 만져지고 누르면 통증이 있으시다니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복부에서 만져지는 덩어리와 통증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스가 차면서 딱딱한 덩어리처럼 만져질 수 있고, 변비로 인한 대변 덩어리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탈장, 지방종과 같은 양성 종양, 복부 림프절 비대, 위염이나 장염 같은 소화기 문제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경우로는 급성충수염, 담석, 담낭염, 췌장염, 자궁근종(여성의 경우), 장폐색 등의 질환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또는 발열, 구토, 체중 감소, 식욕 저하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여 복부 초음파나 CT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적절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에 덩어리가 잡히는데..... 이건 뭔가요?? 누르면 아파요ㅠ 멍든 느낌으로요

안녕하세요 제가 두달전부터 장염증상(복부팽만감 오른쪽 하복부 누르면 압통있고)때문에 병원에서 내시경및 피검사 진행했는데요 맹장수술이력있고요. 결국 변이 많이 차있어서 변비약먹고 조금씩 괜찮아지고 있는중입니다.4~5일전 복부초음파 한번더 시행하고 피검사했는데 염증수치 정상나왔습니다 어제 배만지다가 해당위치에 핏줄같이 만져지는 덩어리가 있는데요 크게 신경안써도될까요?아프진않고 만져질듯 안만져질듯 어제는 만져지다가 다시 찾기 어려워진것 같기도하고요.크게신경쓸건아닌가요?괜히 신장암이나 이런건지 걱정스럽기도하고요 제가겁이 원래많아서요(남자입니다 사진은 퍼온거입니다)

왼쪽 고환쪽에 꼬물꼬물한 덩어리같은게 만져지네요. 가만히 있으면 통증은 없는데 만지면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