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 정상 결과, 위험 없나요?
제가 다니는 산부인과에서 자궁 경부암 검사 받은거 정상이라고 하셨는데 크게 위험하지는 않는거죠
제가 다니는 산부인과에서 자궁 경부암 검사 받은거 정상이라고 하셨는데 크게 위험하지는 않는거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면 질문자님께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정상 결과는 자궁경부에 암세포나 전암성 병변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자궁경부암 검사(Pap smear)는 자궁경부의 세포를 채취하여 비정상적인 세포 변화나 암세포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면 현재 자궁경부암의 위험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자궁경부암 검사는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생활을 하는 여성은 3년마다 한 번씩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초기에 이상 징후를 발견하면 조기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면 담당 의사가 권장하는 다음 검진 일정에 맞춰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궁경부암검사결과가 정상으로나오면 경부이형성증도 없는건가요?

엊그제 자궁경부암 검사와 확대 촬영을 하고 왔습니다.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고 촬영된 사진만 보았는데 약물에 의해 작고 하얗게 반응한 부분이 있었고 경부에 피도 조금 묻어있었습니다. 작년 10월에 촬영했을 때도 이와 같았는데 그땐 정상이었어요. 이번에도 결과가 정상으로 나올 수 있을까요? 최근 hpv 검사 결과는 고위험군이 세 개나 나왔었습니다 ㅠㅠ 가다실 1차까지 맞은 상탠데 괜찮아질 수 있겠죠?

자궁경부암 결과가 정상이면 hpv바이러스가 없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