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검사 결과 정상이면 경부이형성증도 없는 건가요?
자궁경부암검사결과가 정상으로나오면 경부이형성증도 없는건가요?
자궁경부암검사결과가 정상으로나오면 경부이형성증도 없는건가요?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고 해서 반드시 경부이형성증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자궁경부암 검사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자궁경부세포검사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검사가 있습니다. 자궁경부세포검사는 세포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이형성증이나 암의 전구 상태를 찾아내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왔다면 그 시점에서 채취한 세포에서는 이형성증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이 검사는 100% 정확하지 않으며, 때로는 이형성증이나 암을 놓칠 수도 있어요. HPV 검사는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인 인유두종바이러스의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HPV 검사가 음성이라면 현재 HPV 감염이 없다는 의미이지만, 이것만으로 경부이형성증이 없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어요. 따라서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경부이형성증이나 자궁경부암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해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0기와 자궁경부이형성증 차이가 무엇인가요?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음성이면 자궁경부이형성증일 확률은 없는건가요?
부정출혈로인해 산부인과방문하여 자궁경부암검사,확대경검사,조직검사hpv검사 했구요 전에없던 고위험군,저위험군 고위험50번대 하나랑 저위험군70번 나왔구 자궁경부암검사 결과는 정상이구요 확대경검사했을시 경부가 헐어있어서 거기서 출혈이 나는거라고했어요 그래서 바이러스 검사랑 다한거구요 바이러스가 없으면 바로 고주파 시술 하자고하셨었는데 고위험군 저위험군 바이러스때문에 (하얀병변이보여서)조직검사를 추가로 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와중에 자궁경부암 검사결과는 정상이라고 문자가왔는데 그러면 자궁경부이형성증일 가능성은 없는걸까요..? 자궁경부암 검사결과가 정상이더라도 이형성증이 있을수가있는건가요? 그렇다면 고주파나 원추절제술 후 면역관리로 바이러스 소멸에 신경쓰면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올해 5월달에 국가검진으로 자궁경부암검사를 진행햇고 정상 판정 받았어요. 그런데 저번달에 냉이 많아지고 뭔가 생식기 주변에 난거같은 느낌이라 동네 산부인과를 갔더니 질염이 심하다면서 STD랑 HPV검사를 진행했어요. STD는 칸다디와 가드넬라가 나와서 항생제를 복용중이고 HPV는 고위험군인 39번만 나와서 경부확대경을 해보자고 하시더라구요. 확대경으로는 경부가 좀 헌거같아보인다면서 정확한 결과는 아직 안나온 상태예요. 국가검진으로 한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정상으로 판명됐는데 2개월만에 자궁경부이형성증이 발생되기도 하나요? 아니면 자궁경부암 검사가 정확하지 않은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