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로 경부 이형성증 확인 가능한가요?
자궁경부암 검사를 통해 경부 이형성증이 있는지 알 수 있나요 ?
자궁경부암 검사를 통해 경부 이형성증이 있는지 알 수 있나요 ?
네, 자궁경부암 검사를 통해 경부 이형성증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궁경부에서 세포를 채취하여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Pap smear)를 통해 비정상적인 세포 변화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경부 이형성증은 자궁경부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전암성 상태로, 이를 조기에 발견하면 적절한 치료를 통해 암으로의 진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만으로는 확진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상 소견이 발견되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형성증의 단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데, 1단계인 경우라면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고 6개월마다 추적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3단계라면 자궁경부암이 나타나기 전 병변으로 해석할 수 있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이 경우 냉동치료, 레이저소작치료, 원추절제술 등 외과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 이형성증을 알 수 있는건 자궁경부암검사를 통해서 알 수 있는건가요??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았는데 고위험군 52번이 나와서 조직검사를 했는데, 이런 소견이 나왔습니다. 지금 남자친구와 첫관계를 하기도했고, 첫 관계는 작년 8월 중순입니다. 선생님 말씀으론, 자궁경부이형성증 2-3단계이거나, 염증이거나 둘중 하나인데, 확실하지 않아서 대학병원가서 떼어낸 조직을 염색하는 추가 검사를 해보라고 하시네요.. 이번 남자친구가 첫경험 상대이고, 관계를 한지 일년정도 밖에 안됐는데 자궁경부이형성증 2-3단계가 나올 확률이 클까요? 너무 걱정되어서 잠이 안와서요… 또, 자궁경부이형성증 아니면 염증이라고 하셨는데, 단순 염증일 가능성이 클까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궁경부세포진 검사를 받았는데 반응성 세포변화 소견이 나왔는데 자궁경부 이형성증일 가능성이 있나요? 세포진 검사 했을때 이형성증이라면 결과가 반응성 세포변화 소견이 아닌 이형성증 소견으로 나오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