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으로 힘들고 수업을 자주 빠지는 것이 정상인가요?
지금 전 정신병을 앓고있는 중3에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가 2주전에도 아파서 수업을 2/3 빠지고 이번주도 그렇게 될 거 같은데 지금 너무 패닉이 오고 뭘해야할지 모르겠고 너무 힘듭니다 이게 정상인 걸까요 아님 그냥 제가 나태한 걸까요
지금 전 정신병을 앓고있는 중3에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가 2주전에도 아파서 수업을 2/3 빠지고 이번주도 그렇게 될 거 같은데 지금 너무 패닉이 오고 뭘해야할지 모르겠고 너무 힘듭니다 이게 정상인 걸까요 아님 그냥 제가 나태한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힘들고 혼란스러우실 것 같아요. 정신적인 어려움으로 수업을 자주 빠지게 되는 상황은 단순히 나태함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정신건강 문제는 신체적 질병과 마찬가지로 실제적인 건강 문제이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과 학업에 영향을 받는 것은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질문자님이 겪고 계신 패닉이나 힘든 감정들도 정신건강 상태의 일부일 수 있어요.
현재 정신병을 앓고 계신다고 하셨는데, 치료를 받고 계신가요? 만약 아직 전문적인 도움을 받고 있지 않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적절한 치료와 학교생활에 대한 조언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또한 학교 선생님이나 상담 교사에게 현재 상황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도 질문자님의 상황을 이해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거예요.
정신건강 문제는 꼭 심각한 상태가 아니더라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빨리 나아지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자기 몸에 힘이 빠지고 앉아있는것도 힘들때가 있는데 검사결과는 정상이라서 정신적인 문제로 이럴수있나요?

요즘들어서 정말 아무것도 하기싫고 너무 무기력해졌어요.. 학교에 가서 자리에 앉아 수업을 듣는거 조차도 너무 싫고 힘들어요.. 지금 하는것들이 미래를 위한거라는걸 너무나도 잘 알고있지만 전부 다 포기하고 싶고 아무것도 건들고 싶지 않아요.. 공부도 못하겠고요.. 억지로라도 학원도 다니고 있지만 수업을 들으면서도 정신은 아예 다른곳에 가있어서 성적도 좋지않아요.. 최근들어 겨우 관뒀던 자해 생각도 한두번씩 나는데 왜이러는걸까요.. 학교 위클래스 선생님도 개인사정때문에 지금 안계셔서 마음이 더 복잡해요.. 담임쌤한테 가기엔 학기초에 힘들어도 억지로 웃어야한다는 말을 들어서인지 쌤 앞에서 제 마음을 표현을 못하겠어요 힘들다가도 쌤을 보면 억지로라도 그냥 웃어버리거든요.. 정말 왜이러는걸까요

학생인데 학원에서 수업 듣는 것도 겨우 듣고 혼자서 멍을 자주 때리는데 제가 멍때리고 있다는 사실도 잊고 있다가 갑자기 다시 정신 차리고 수업 듣고 있어요.. 자해도 피가 날 때 까지 하고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요. 분명히 조금 전까지는 2시였는데 정신 차려보면 4시5시 이래요.. 전남친이랑 걔 전전여친 때문에 스트레스를 좀 심각하게 많이 받고있긴 한데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고 무기력하고 어떤걸 하든 우울해요. 그래도 숙제는 미뤄서라도 꼬박꼬박해가고 멍하니 단어 외우고 있어요. 힘들어서 울고있는데도 영어 지문 풀고 있고 다 풀면 커터칼로 그어요. 지난번에는 교회에서 전남핀 마주쳐서 너무 힘들어서 그었고 전남친이 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듣고 난 다음 날 학교 운동장에서도 그었어요. 이제는 장소 시간 상관 없이 긋고 친구랑 있을때는 엄청 잘 놀다가도 혼자 있으면 그냥 바다 아래로 빠져버리는것 같아요.. 자살 충동도 심하게 들어요. 우울증은 아니겠죠? 맞다면 엄청 심각한건 아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