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 스캔 후 발암 물질 노출에 대한 예민도 상승, 여행 및 일상생활에 대한 걱정은 과장된 것일까요?

박OO • 2024.01.10

올 해 흉복부 ct, 복부ct 를 일주일 간격으로 찍었습니다. 찍고 불안한 마음에 발암 물질의 노출에 대한 예민도가 높아졌어요ㅠㅠ 여행도 가기로 했는데 제주도 가는 비행기나 검색대도 걱정이고 지하철에도 라돈이 나온다니까 걱정이고 실내에도 환기 안시키면 라돈 나온다는 말에 지하철도 못 탈 것 같아요ㅠ 너무 과장된 생각이죠??ㅠㅠ

정신건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1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상생활에서의 방사선 노출은 낮은 수준이며, 건강에 대한 염려로 인한 스트레스가 신체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도 있듯이 과도한 걱정은 신체에 해를 줄 수 있어요. 건강 염려가 심각하여 일상생활에 영향을 준다면 심리상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1분 FAQ] 건강염려증도 자가진단 할 수 있나요?

    건강염려증 증상, 극복, 자가진단, 치료법이 궁금해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