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면 전신에 약한 전신떨림이 있는데, 다리에 힘이 빠져있는 이유는?
누워있거나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전신에 좀 약한 전신떨림이 있는걸 느끼는데요 보통때는 모르겠고 다리에 힘이 약간 빠져있는것 같기도 한데 왜이런걸까요
누워있거나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전신에 좀 약한 전신떨림이 있는걸 느끼는데요 보통때는 모르겠고 다리에 힘이 약간 빠져있는것 같기도 한데 왜이런걸까요
전신에 약한 떨림과 다리에 힘이 빠져있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기립성 저혈압에서부터 전해질 불균형, 탈수, 빈혈, 신경계 문제 등 여러 가지 상태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특히, 기립성 저혈압은 누워있거나 앉아 있다가 갑자기 일어날 때 혈압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증상 중 하나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가까운 신경과에 방문하여 증상을 상세히 설명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만약 찌릿한 증상이 다른 부위로 퍼지거나 심한 두통이나 어지러움이 동반될 때에는 더욱 신속하게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신 근육 경련이 작년부터 있어서 작년에 근전도 , 갑상선 검사 받았는데 아무 이상이 없었어요 그런데 요즘 들어 하루에 자주 20회 이상 정도 손 발 다리 등 전신에서 조그마한 부위들이 틱처럼 근육 떨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꾸 한쪽 다리가 힘이 빠지고 소름이 돋는 느낌이 들어요.. 왜그러는 걸까요?
루게릭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오른손 손가락이 살짝 굽어지고(펴기 힘든 느낌) 오른손에 힘이 빠지는듯한 증상과 전신에 근육 떨림(특히 종아리 부분)이 지속되어 가까운 정형외과에서 근전도 검사를 받았는데요. 오른팔만 했지만 만약 루게릭이라면 전신에 근육 떨림이 있고 오른손에 힘이 빠지는 느낌도 들고(위약감) 손가락이 잘 펴지지않았을때 근전도에서 이상소견이 나왔겠죠? 최근에 잊으려고해도 계속 생각나서 미치겠습니다.
이게 핏줄이 굵어졌다고해야하나 선명해졌다고해야하나 갑자기 손,발,다리 등등 전신에 핏줄이 잘 보여지기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하루아침에요. 그 뒤로 전신근육떨림, 근육빠짐이 찾아왔는데 도대체 왜 갑자기 온 몸에 핏줄이 선명?굵어지면서 이런 통증과 떨림이 찾아온걸까요 혹시 의심가는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