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중단 후 치료, 인지장애와 집중력 문제에 대한 약 복용 중단 가능 여부는?
초발에 5년동안 치료 받으면서 약도 꾸준히 먹다보면, 약을 중단하는 경우도 있나요? 불편한 건 인지장애 중 집중력 문제만 있습니다.
초발에 5년동안 치료 받으면서 약도 꾸준히 먹다보면, 약을 중단하는 경우도 있나요? 불편한 건 인지장애 중 집중력 문제만 있습니다.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초발 후 5년 동안 치료를 받으며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는 경우, 증상이 악화되지 않고 적절한 용량으로 유지가 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 복용을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환자의 질병 상태, 반응, 부작용,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결정되어야 합니다. 인지장애 중 집중력 문제만 있는 경우에도, 약물 중단 여부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의료 상담을 통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약물 중단을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안전하게 조정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약물을 임의로 중단하면 혈중 내 약물 농도가 유지되지 않아 증상이 재발 할 수 있으니, 처방한 의사의 용량과 용법에 맞게 약을 복용하는 것을 권장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스트레스, 집중력부재에 대한 상담 가능할지요?
양성증상,음성증상은 없고, 약 부작용도 없는상태에서 일상생활, 직장생활도 열심히 다니는 중입니다. 5년동안 한번도 빠짐없이 약을 먹다보니 이런 경과가 이루어진 거 같은데, 한편으로는 인지장애 즉 집중력 또는 쾌락만 없는 상태입니다. 과거의 정상적일때의 상태를 기억하다 보니 하루하루 힘이 빠지는 날도 있습니다. 계속 약을 중단할까, 아니면 약을 잘 먹다보면 도파민이 분비될까 갈등을 합니다. 안그래도 내일 병원에 갈 거지만 머리속은 이미 약을 중단하려는 생각이 강합니다. 증상 없는 하루가 좋다가도 무의미 해져서 삶의 행복을 찾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대처해 나가야 할까요?
집중력이랑 불안 우울등의 문제로 정신의학과 약을 처방 받아서 먹습니다. 집중력약 중에 메디키넷리타드정 40mg를 처방 받아 아침식사전 복용하는데 고정적으로 아침 10시만 되면 식은땀이 나고 졸음이 몰려오는 현상은 정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