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코로나 치료]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감염 후 나타나는 증상인 발열, 기침, 가래, 콧물, 전신 근육통, 오한, 식은땀, 미각/후각 소실 등은 수일 혹은 그 이상 지속될 수 있어요. 인후통의 경우, 일부 환자에서는 증상이 몇 일 이내에 개선되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몇 주 동안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인후통은 증상이 시작된 후 3~7일 이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개인의 면역 상태, 기저 질환, 증상의 심각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시작된 지 약 4~5일 정도 지났고, 다른 증상은 호전되었으나 인후통이 지속되고 있다면, 일반적으로는 추가적인 며칠 내에 점차 나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인후통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다시 나타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평가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필요한 경우 진통제나 해열제 사용 등의 대증 치료를 통해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시고 깨끗한 가습기를 적정 거리에서 사용해주시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