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껑이 덜 닫힌 마스카라 사용해도 괜찮나요?
뚜껑이 다 안닫혀있던 마스카라 써도 눈이 괜찮을까요?
뚜껑이 다 안닫혀있던 마스카라 써도 눈이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뚜껑이 덜 닫혀있던 마스카라 사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은 마스카라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뚜껑이 열려있으면 공기 중의 세균이나 먼지가 들어가 오염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마스카라는 눈 주변에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오염된 제품을 사용하면 결막염이나 눈 감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뚜껑이 열려있으면 마스카라 내부의 수분이 증발해 제품이 빨리 말라 덩어리지거나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의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뚜껑이 덜 닫혀있던 시간이 짧고 눈에 띄는 변화가 없더라도, 눈 건강을 위해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눈은 특히 민감한 부위이므로 화장품 관리에 더욱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내일 저녁시간 전에 라섹을 앞두고 어제부터 비가목스 점안액 5ml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금전에 주머니에서 꺼낼때 보니까 뚜껑이 조금 덜 닫혀있었던 것 같았고 꺼내면서 뚜껑을 살짝 돌려보니 그제서야 꽉 닫힌거 같더라구요.. 그제서 용기를 보니까 용기에 비해 용량이 작은 제품인건지 하루를 사용했는데 벌써 용기의 절반밖에 안남아있는거 같더라구요.. 대략적으로 총 16~18 방울을 점안한 상태인데 이정도의 양이 남는게 정상인건가요? 주머니에서 새서 양이 더 준 걸수도 있을까요? 만약 덜 닫혀서 주머니에서 샌거면 수술하고도 한통을 다 비울때까지 쓰라고 안내받았는데 계속 써야도 되는 걸까요? 오염되었을까봐요ㅠㅠ

구강스프레이 뚜껑이 사라졌는데 파우치가 막 깨끗하거나 그러진 않아요 .. 구강스프레이의 액체가 나오는 구멍으로 병균이나 헤르페스균이 들어갈 수도 있나요? 방금 입에 뿌렸는데 아무 지장 없을까요?..

자꾸 카페 컵뚜껑 못닫는거땜에 신경이 많이 쓰여서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너무 아파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