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목스 점안액 뚜껑 덜 닫힘, 계속 사용해도 되나요?

장OO • 2025.06.15

내일 저녁시간 전에 라섹을 앞두고 어제부터 비가목스 점안액 5ml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금전에 주머니에서 꺼낼때 보니까 뚜껑이 조금 덜 닫혀있었던 것 같았고 꺼내면서 뚜껑을 살짝 돌려보니 그제서야 꽉 닫힌거 같더라구요.. 그제서 용기를 보니까 용기에 비해 용량이 작은 제품인건지 하루를 사용했는데 벌써 용기의 절반밖에 안남아있는거 같더라구요.. 대략적으로 총 16~18 방울을 점안한 상태인데 이정도의 양이 남는게 정상인건가요? 주머니에서 새서 양이 더 준 걸수도 있을까요? 만약 덜 닫혀서 주머니에서 샌거면 수술하고도 한통을 다 비울때까지 쓰라고 안내받았는데 계속 써야도 되는 걸까요? 오염되었을까봐요ㅠㅠ

라섹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광고 이미지

AD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6.1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라섹 수술을 앞두고 비가목스 점안액을 사용 중이시군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보통 5ml 용량의 점안액 한 병에는 약 100방울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점안액 뚜껑이 살짝 덜 닫혀 있었다가 다시 꽉 닫힌 상태였고, 용량이 하루 정도 사용했는데도 절반밖에 안 남아있어 걱정되시는 거죠.
    하루에 16~18방울 정도 사용하셨다면 한 병의 절반 정도가 남아있는 것은 일반적으로 정상 범위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뚜껑이 덜 닫혀 있었던 상태로 주머니 안에서 약물이 샜을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어요.
    다만 보통 점안액은 멸균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뚜껑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으면 오염 가능성이 있으니, 안전을 위해서라도 혹시라도 오염되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시는 게 좋습니다.
    수술 전후 안내받으신 대로 점안액 한 통을 다 쓰는 것이 일반적이나, 만약 뚜껑이 덜 닫힌 상태로 오염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수술 전에 의사나 약사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점안액 교체나 추가 지침을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특히 눈은 감염에 매우 민감하므로 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면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따라서 남은 약물이 절반 정도 남아있는 것은 크게 문제될 정도는 아니지만, 오염 가능성에 대해 걱정되신다면 새 용액으로 교체하는 게 더 안전할 수 있을 듯 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영양제 어떤 시간에 먹어야 좋을까?" 영양제 먹는 시간 총정리!

    영양제 언제 먹어야 할지 고민됐다면, 영양제별 먹는 시간대 알아보고 가세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과 관련 질문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
지금 당장 진료가 필요하다면?
닥터나우는
늦은밤, 주말에도
진료 가능해요!
앱 설치 유도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