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이 나아지는 과정인가요?
전에 외치핵?항문부종이 있어서 부어올라 좌욕하고 건들지않았더니 나아졌는데 몇일전부터 다시 부풀어오른거같아서 봤더니 전에랑 똑같았어요 그리고 그날저녁에 봤더니 다 들어가있고 흰색?동그란게 남아있었는데 그걸 누르면 아프고 혹시멀라서 항문쪽에 손 넣어서 확인래봤는데 동그란게 잡혀요 그 모양이 그건거 같은데 치핵이 나아지는거일까요? 무섭네요
전에 외치핵?항문부종이 있어서 부어올라 좌욕하고 건들지않았더니 나아졌는데 몇일전부터 다시 부풀어오른거같아서 봤더니 전에랑 똑같았어요 그리고 그날저녁에 봤더니 다 들어가있고 흰색?동그란게 남아있었는데 그걸 누르면 아프고 혹시멀라서 항문쪽에 손 넣어서 확인래봤는데 동그란게 잡혀요 그 모양이 그건거 같은데 치핵이 나아지는거일까요? 무섭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핵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아요.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상황은 치핵의 일반적인 경과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외치핵은 좌욕이나 치료 후 일시적으로 호전되었다가 다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좌욕 후 치핵이 항문 안으로 들어가는 현상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남아있는 흰색 동그란 부분은 치핵 조직이거나 혈전이 있던 자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누르면 아프다고 하셨는데, 이는 아직 완전히 치유되지 않았음을 의미할 수 있어요.
치핵의 자연 치유 과정에서는 부어오름이 줄어들고 통증이 감소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완전히 나아지기 위해서는 변비 예방을 위한 식이섬유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 정기적인 좌욕, 장시간 앉아있지 않기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항문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알레르기성 접촉성 피부염을 앓고 이제 조금 나아지고 있는데 원래 피부에 조금씩 각질이 올라오나요..? 나아지고 있는 과정 맞나요?

질염에 걸려서 한번만 먹는 약을 어제 먹고 화이트리 크림을 오늘까지 총3번 발랐는데요 전에는 하얀덩어리가 질에만 있었는데 냉과 함께 덩어리째로 많은 양이 나왔습니다 이게 질염이 낫고 있는 과정이라 생각해도 될까요?

호흡할때 기관지나 목 쪽이 간질간질해서 기침이났었고 지금도 좀 남아있어요 입으로 기침 콜록콜록 하고나면 목이 가려운느낌에 더 기침났었고요! 특히 잘 때 제일 심해집니다 그렇게 약 없이 2주정도 지났는데 현재 증상은 많이 나아지고있는거같은데 대신에 어제부터 가래가 조금씩 끼기 시작하고있습니다 가래색은 하얗거나 아침에 조금 노랗습니다 가래양은 일반 감기걸렸을때보단 조금 더 끼는거같고 말할때마다 가래낀소리가 많이 납니다 그렇다고 가래배출이 잘 되는것도 아니구요! 증상이 2주가지나서 심해지는중인걸까요? 아니면 가래가끼는게 나아지는 과정중 하나일까요.. 직업은 현역군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