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스테로이드 약 복용은 증상이 없어지면 조절 가능한가요?
만11세 어린이 35kg. 기관지염 유한덱사메타손정0.33mg, 풀미코트레스블분무 두가지 약이 스테로이드인것같은데요. 스테로이드도 항생제 처럼 끝까지 복용해야 되는약인가요? 증상이 없어지면 조절가능한 약인가요? 어린이에게 스테로이드 괜찮을지 걱정이됩니다.
만11세 어린이 35kg. 기관지염 유한덱사메타손정0.33mg, 풀미코트레스블분무 두가지 약이 스테로이드인것같은데요. 스테로이드도 항생제 처럼 끝까지 복용해야 되는약인가요? 증상이 없어지면 조절가능한 약인가요? 어린이에게 스테로이드 괜찮을지 걱정이됩니다.
스테로이드 약물은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을 조절해야 합니다. 어린이에게 스테로이드를 사용할 때는 특히 더 신중해야 하며, 임의로 복용을 중단하거나 조절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아요. 유한덱사메타손정과 풀미코트는 염증을 줄이고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는 스테로이드 계열의 약물이에요. 스테로이드는 항생제와는 다르게 증상이 없어졌다고 해서 임의로 복용을 중단하면 안 되며, 의사가 처방한 기간 동안 복용을 유지하거나,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량을 조절해야 해요. 어린이에게 스테로이드 사용이 걱정되신다면,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복용의 필요성과 안전성에 대해 자세히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최적의 치료 계획을 제시할 것입니다. 또한, 스테로이드를 포함한 모든 약물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복용 중단이나 용량 조절은 의사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쪽 귀가 작게 들려서 헤드폰 밸런스를 조절하며 듣다가 불편함이 심해져서 병원에 갔는데 돌발성 난청인데 6개월 정도면 너무 오래 방치해 뒀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약을 먹어도 증상 발현 후 너무 오래 지나서 약효가 없을거라는 얘기를 듣고 열흘 가까이 스테로이드를 복용했습니다. 역시나 상태는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스테로이드를 줄이고 더 불편해지면 다시 병원에 방문 하는 걸로 진료가 종료되었습니다 저역대가 2~30db 정도 빠지는 상태인데 평생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보는게 맞을까요?
현재 하치조신경마비 증상으로 스테로이드 소론도정을 복용 중입니다. 원래 복용계획은 1~4일은 10알/5~6일 8알/ 7~8일 6알/ 9~10일 4알/ 11~12일 2알 / 13~14일 1알 이렇게 테이퍼링 할 계획이였지만 5일째까지 복용 중 심장 두근거림과 불안증세가 심해져서 해당 병원에서 8알 먹는 대신 5일간 4알을 먹도록 안내를 받았고 그 중간에 더 심해지면 하루 1알을 먹으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갑자기 10알->1알 먹기엔 몸 변화가 더 무서워서 4알 복용 중인데, 증상은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ㅠㅠ 미칠듯한 두근거림과 불안증세가 .. 증상은 점점 심해지는데 주말동안 병원 문을 닫네요.. 그래서 당장 내일 약은 3알만 먹던지.. 줄여도 괜찮으면 줄이고 싶은데 아니면 1알 먹어도 몸의 변화는 괜찮을까요?? 아니면 내일까지 4알을 먹고 월요일에 병원을 가서 다시 상담을 받아야 할까요ㅠㅠ
온몸에 아토피가 심한 상태입니다 근데 요즘엔 전엔 없던 오한 증상이 팔쪽에서부터 느껴집니다. 이건 그냥 온도를 잘 조절하면서 복용하던데로 항히스타민제와 스테로이드를 써서 버텨보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염증 반응같은거면 항생제같은걸 처방받아서 먹어보는게 나을까요?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