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 치료 후 2년 지난 후 검사 결과 1/2, 계속 치료 필요한가요?
매독판정을 예전에 받고 주사를 맞은 뒤 한 2년이상 지나서 최근 검사를 했는데 1/2였나가 나왔어요 계속 치료받아야 할까요?
매독판정을 예전에 받고 주사를 맞은 뒤 한 2년이상 지나서 최근 검사를 했는데 1/2였나가 나왔어요 계속 치료받아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매독 치료 후 2년이 지난 시점에서 검사 결과가 1/2로 나왔다면, 이는 매독의 비활성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8 이하의 저역가는 치료 후에도 수년간 남아있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환자의 전체적인 임상 상태와 과거 치료 이력에 따라 추가 치료의 필요성 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와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사 결과에 대한 상담은 검사를 시행한 의사와 상담 받아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매독 치료 후 STD 검사 질문 비특이 특이검사결과가 다른거러 알고있는데 STD12종 결과지에는 해당 항목이 나눠진상태가 아니라 매독이라는 항목에대해 양성/음성으로만 표시되는거같은데 매독 치료 후 2년정도 지난 시점에서 해당 항목에는 뭐라고 표기되나요?

작년 초 매독 양성(1:64)이 나와 페니실린 주사를 1회 맞은 후 추적검사를 하다가 작년 말에 1:4 그리고 올 4월에 치료되었으니 더 추적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지만, 어떤 검사에서 양성소견이 나온다고 합니다. 해당 검사를 받을 경우에는 치료되었어도 1~2년, 일부 환자에게선 평생 양성을 보일 수 있다고 했었는데.. 앞으로 국민건강검진이나 보건소 매독검사의 경우 평생 양성으로 나오는 걸까요?

최근 종합검진을 마쳤는데 혈액검사와 소변검사에서 1년 후 추적검사 필요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추적결과는 무엇이며, 심각한 것인지, 치료가 필요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