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저림과 엉치 통증으로 MRI 검사 시 요추를 찍는 것이 맞나요?
김OO • 2025.01.08
다리저림, 엉치 경미한 통증이 있을때 mri 찍으려는데 경추, 요추중에 요추찍는거 맞죠?
신경외과
다리저림, 엉치 경미한 통증이 있을때 mri 찍으려는데 경추, 요추중에 요추찍는거 맞죠?
네, 다리 저림과 엉치 통증이 있는 경우 요추 MRI를 찍는 것이 맞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요추 부위의 신경 압박이나 디스크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추간판탈출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허리통증, 팔다리로 뻗치는 통증, 앉거나 일어나있을 때 통증의 악화, 감각저림 및 힘빠짐 증상, 팔과 다리의 저릿저릿한 느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MRI 검사는 이러한 문제를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요추 MRI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신경외과나 정형외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른쪽 엉치뼈부근에 통증이있어요 많이 아픈건 아니지만요 X레이로 허리 찍어봤는데 이상 없었어요 통증은 2주 지속됐는데 그냥 요추 mri 찍는게 맞겠죠? 경추, 요추, 흉추중에 어딜 찍나요?
5달째 다리가 피가 안통하듯이 저리고 가끔 신경통같이 조이는 통증도 있어요 mri 요추 찍는게 나을까요
허리 통증은 없고 다리 저림과 같은방사통, 10분정도 걸으면 정강이 땡김증상이 있어요 Mri 찍어보고싶은데 돈이 없어서 요추나 경추 한 부위만 찍을수있어요 보통 요추를 찍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