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연골주사와 프롤로 주사 간격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릎연골주사맞고 프롤로 주사 맞을경우 어느정도 간격을 둬야 바람직할까요?
무릎연골주사맞고 프롤로 주사 맞을경우 어느정도 간격을 둬야 바람직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연골주사와 프롤로 주사는 각각 다른 치료 목적을 가지고 있어요. 무릎연골주사는 무릎의 연골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반면, 프롤로 주사는 근골격계 질환에 사용되는 비수술적 주사치료로 손상된 조직이나 주변 결합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죠. 두 주사 사이에 적절한 간격을 두는 것이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무릎연골주사를 맞은 후 최소 1주일 정도의 간격을 두고 프롤로 주사를 맞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는 개인의 상태나 치료 계획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간격은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형외과 진료 시 상담을 통해 치료를 결정해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무릎연골주와 프롤로 주사를 1주일 간격으로 번갈아 3회 맞는것 바람직할까요?
무릎에 프롤로 주사나 허리에 프롤로주사는 어떤효과가 있으며 일반적인 주사간격과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주사후 부작용있나요?
앞쪽 무릎 통증이 있는데 연골연화증일까요? 5~6년전쯤 연골연화증 진단을 받고 그때 약먹고 괜찮아진거같은데 요즘 무릎을 많이 쓰다보니 다시 무릎 앞쪽이 아픕니다. 다리를 굽혔다 펴면 뚝 소리도 나요. 연골연화증이 맞다면 꼭 주사치료를 해야하나요? 어깨랑 허리에 프롤로주사를 맞아본 경험이 있는데 아프기만 하고 효과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약물치료로는 증상 호전이 힘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