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큐어로션 사용 후 시야 흐림이 부작용인가요?
피부가 광대부터 눈가, 이마까지 붉게 올라와서 어제 더마큐어로션 2.5% (히드로코르티손 성분)을 처방받고 발랐습니다. 바른 이후부터 눈에 뿌옇게 막이 쳐진 것마냥 잘 보이지 않습니다. 로션의 부작용일까요?
피부가 광대부터 눈가, 이마까지 붉게 올라와서 어제 더마큐어로션 2.5% (히드로코르티손 성분)을 처방받고 발랐습니다. 바른 이후부터 눈에 뿌옇게 막이 쳐진 것마냥 잘 보이지 않습니다. 로션의 부작용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더마큐어로션(히드로코르티손 성분)을 눈 주변 피부에 바른 후 시야 흐림이 발생했다면, 이는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히드로코르티손 성분이 눈 주변에 발랐을 때 일부가 눈으로 들어가거나 흡수되어 일시적인 시야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눈가 가까이 발랐다면 약물이 눈으로 흘러들어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약을 처방해준 의사나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로션 사용 시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눈 주변에 바를 때는 특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제가오늘 저녁에 처음 우울증약을 복용했는데 가슴이 두근거리고 시야가 흐리고 얼굴이 불어지요. 저13년 동안 루프스약 먹고있어요. 우우증약 부작용인가요. 아니면 원래이런증상인가요

렌즈 장시간 착용으로 오른눈 왼쪽 흰자부분 위아래가 충혈되어 지난주 토요일 오전 안과 방문, 산소부족으로 눈이 충혈되었고 약은 알러쿨과 오푸스 2개 처방받아 하루 5번 10분간격으로 넣고 있습니다 렌즈는 지난주 금요일부터 미착용 근무 시 안경착용중입니다 4일이 지났는데 눈충혈은 아직 그대로이고 오늘부터는 오른쪽눈이 평소보다 더 시야가 흐릿한데요 약물에 의한 일시적으로 이런 현상이 생길수도 있는건가요? 사진은 좀 흐릿합니다 ㅠㅠ

여자고 바르는 미녹시딜 2%를 쓴지 한달째인지 맨날 머리감을때마다 머리카락이 미친듯이 빠져 부작용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