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 자려고 하면 감각이 곤두서고 손이나 발이 저절로 움직이는 느낌을 받는데, 이게 무슨 증상일까요?
자려고 누워있으면 감각이 곤두서고 손이나 발이 저절로 움직이는 느낌을 받음
자려고 누워있으면 감각이 곤두서고 손이나 발이 저절로 움직이는 느낌을 받음
말씀하신 증상은 하지불안증후군(Restless Legs Syndrome, RLS)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주로 저녁이나 밤에 다리나 팔에 불편한 감각이 생기고, 이를 완화하기 위해 움직이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다리가 저리는 등의 불쾌한 느낌이 들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철분 결핍, 신경계 문제, 유전적 요인 등이 관련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나 신경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우선은 병 이름을 정확히 알고 싶어요 왼쪽으로 누우면 엉덩이 근육 쪽 감각이 불편해지면서(인터넷에서는 이걸 감각 이상이라 표현라더라구요) 발까지 피가 안 통하는 느낌이에요. 다리 전체가 고무줄 감싼 것 처럼 느낌이 너무 불편해져요. 구글에 쳐보니까 뭐 대퇴신경병증, 대퇴감각이상증 이라는데 대퇴는 다리 앞 근육을 지칭라는 거자나요. 다리 앞쪽에는 아무런 통증이 없어요. 대체 무슨 병일까요? 어느 과에서 무슨 검사를 받는게 가장 좋을까요?
30대후반 여성입니다. 며칠 전부터 오른쪽 새끼 발가락 떨림이 있습니다. 생활하는 동안에는 모르겠는데, 의자에 가만히 앉아있거나 누워있을때 증상이 느껴집니다. 힘을 주지 않은 상태에서 새끼발가락이 혼자 벌어졌다 돌아오고 떨리기도합니다. 통증은 없고 움직일때 움직이는 느낌만 납니다. 이게 무슨 증상인지 진료가 필요한지 어느 병원으로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몸이 아픈적이 많이 없어서 설명을 잘 못하겠는데 몸에 소름이 돋으면서 춥고 온몸 근육통에 가만히 있을때는 안그런데 머리를 움직이거나 일어나서 움직이면 어지럽고 감각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열은 없어요 그리고 일어나서 움직이면 손발 끝이 저립니다 이게 몸살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