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양성 시 격리 의무가 있나요?
독감 걸리면 무조건 격리인가요? 내일 사진괸에 증명사진 예약이 되어 있는데 오늘 독감 양성 판정 받았습니다
독감 걸리면 무조건 격리인가요? 내일 사진괸에 증명사진 예약이 되어 있는데 오늘 독감 양성 판정 받았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독감 양성 판정을 받으셨는데 내일 일정이 있어 걱정이 되시겠네요.
독감은 법적인 격리 의무는 없습니다. 코로나19와 달리 강제적인 격리 조치나 법적 제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질병관리청에서는 전염 예방을 위해 다음과 같이 권고하고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와 타인에 대한 전염 가능성을 고려하여 판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열이 있거나 증상이 심하다면 사진관 예약을 연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불가피하게 외출해야 한다면, 마스크 착용과 손 위생을 철저히 하여 타인에게 전파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 언니가 A형 독감에 걸렸는데 병원에 입원하여 5일 동안 격리를 해야 한다고 했대요 그런데 찾아 보니 법적으로 정해진 격리 의무는 없다고 뜨는데 병원 지침마다 다른 건가요? +) 며칠 전에 A형 독감에 걸렸다가 지금은 약 복용 없이도 열이 나지 않는데 격리가 더 필요한가요? 만약 필요하다면 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코로나 이제 걸려도 격리가 의무는 아니고 권고인거죠?

A형 독감에 걸렸는데 격리가 의무는 아니지만 언제쯤 편하게 외출하면 좋을까요 토요일 점심부터 증상이 시작됐고 그땐 목만 간지럽고 기침 나오다가 일요일부터는 열이 오르기 시작해서 월요일에 병원에 갔고 약복용을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한 상태입니다. 현재 몸상태는 열 없음, 옅은 가래, 가래로 인한 잔기침, 코막힘 정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