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하거나 일상을 보낼 때면 크게 감정기복이 일어나지 않지만 한정된 공간에 많은 사람이 있거나 (버스, 엘리베이터 등) 자괴감이 드는 상황이 오면 확 죽을까, 죽여버릴까라는 생각을 매일 합니다. 현재도 사람이 30cm 근처에 있어도 스트레스가 너무 심합니다. 사람이 너무 싫습니다. 가까이 오면 소름끼칩니다. 학생 때부터 예민했는데 현재는 남자친구와의 관계성 덕에 많이 괜찮아졌습니다마는 이런 상황에도 정신과적 치료가 꼭 필요할까요? 약 복용을 해본 적도 있는데 그때는 훨씬 상태가 나아졌었습니다.
우울증스트레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14
사람이 많은 곳에서 스트레스를 받으시고 자괴감이 드는 상황에서 극단적인 생각이 드신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약물 복용을 통해 상태가 나아졌던 경험이 있다면, 그러한 치료 방법이 본인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정신과적 치료는 약물 치료뿐만 아니라 심리상담을 함께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 약물 복용으로 상태가 나아졌다면, 이는 약물 치료가 본인에게 효과적일 수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육체가 아픈 것처럼 마음과 정신에도 병이 생길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를 받아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만약 대면 진료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