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뼈 아래 눌리는 듯 답답한데 자세 문제인가요? 호흡기 질환인가요?
목젖 아래부터 명치까지 한뼘 정도가 눌리는 듯 답답합니다. 오늘 하루종일 구부정하게 앉아 있거나 몸을 수그리고 누워 있었는데 자세 문제일까요? 아니면 호흡기 질환일까요?
목젖 아래부터 명치까지 한뼘 정도가 눌리는 듯 답답합니다. 오늘 하루종일 구부정하게 앉아 있거나 몸을 수그리고 누워 있었는데 자세 문제일까요? 아니면 호흡기 질환일까요?
목뼈 아래부터 명치까지 답답함을 느끼시는군요. 장시간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 계시거나 몸을 수그리고 누워 계셨다면, 자세가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근육이 긴장되거나 압박을 받아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와 별개로 호흡기계 질환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호흡기계 질환은 실제로 산소포화도 등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하며, 가슴부분의 답답함과 숨쉬기 불편함이 있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증상이 지속되거나 호흡 곤란, 통증, 기침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응급실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만약 답답함이 지속되고 다른 증상들이 없다면, 자세를 교정하고 스트레칭을 하는 등의 방법으로 개선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주전 혀가 엄청 건조해지고 목이 뭔가 뜨거운 바람으로 답답하게 두른 거처럼 답답하고 물을 마셔도 계속 그러고 당장 코막힘이라던가 딱히 없었고 너무 답답해요 숨 들이쉴때 쓰라린 느낌? 차가운 느낌 때문에 너무 힘들고 코도 뭔가 관련이 있는 듯한? 비염은 있지만 전혀 심하지않습니다 편도선이 한 쪽이 커서 잘 붓는 편이기는 하지만 편도선이 아프면 따끔해서 아는데 이건 목 자체 식도부터 들이 마셔지는 곳까지 자극이 느껴져요ㅠㅠ 외관상 어느 한쪽이 붓거나 하지 않았어요 약국에서 파는 목감기약을 먹었는데 이틀정도 조금 막혔던 코는 뚫리는데 괜찮다가 소용없어요 깊게 들이 마시기 힘들고 내뱉을때도 힘든데 들숨이 더 힘들고 자극이 커요..코로나는 아니였어요! 두번했습니다..ㅠㅠㅠ 2주정도 지속되니까 처음엔 없던 가래가 조금 끓어요 침 삼킬때 느껴지는? 식도가 뜨거운 느낌이에요ㅠㅠ도와주세요!
가래가 1년동안 지속 되어 약 처방 받았습니다 가래색깔은 노란색에서 불투명 흰색으로 바꼈으나 (가끔 노란색 나와요) 가래 양은 똑같습니다 기침있고 가슴 답답함 찬바람 맞으면 숨이 잘 안 쉬어집니다 무슨 병이 의심되는거죠?
처음에 목이 미친듯이 건조해서 침을 삼켜도 침이 넘어가지않은 것 같았고 코막힘에 숨을 들이마쉬면 목에 찬바람이 들어간느낌이 너무 나서 힘들어요 분명 목에 열감이 있는데 ㅠㅠ자극이 심하다고해야하나 목은 뜨거운데 누가 조르고 있는..누워서 숨쉬면 명치부분이 쓰리진않고 이상해요 무엇보다 침삼킬때마다 뭔가 닿이는듯하면서 가래조금이랑 삼킵니다 뱉지는 않아요 스트레스받으면 목 속이 뜨거워져요..요즘 느껴요 다른 건 다 참아도 숨 들이마쉴때 편도선?식도인지 코와 연결되는 부분그쪽부터 찬바람이 느껴지는게 너무 힘들어요...약국약을 먹는다면 어떤 걸 먹을까요 밥먹고 절대 바로 눕지않아요! 코로나는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