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아기가 거의 서서 깨어있어 걱정돼요. 발목, 허리 무리 안 갈까요?
185일 6개월된 아가인데 깨어있는 시간동안 거의 서있는데 발목, 허리 등 무리안갈까 걱정돼요. 괜찮을까요??
185일 6개월된 아가인데 깨어있는 시간동안 거의 서있는데 발목, 허리 등 무리안갈까 걱정돼요.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6개월 아기가 서 있는 시간이 많아 걱정이 되시는군요. 아기들은 이 시기에 무릎으로 기기 시작해서 앞뒤로 기어 다닐 수 있으며, 붙잡고 서 있는 자세에서 체중을 버티고 서 있을 수도 있어요. 그러나 아기의 근육과 뼈가 아직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장시간 서 있는 것은 발목이나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기가 서 있는 시간을 줄이고, 앉거나 눕는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서 있을 때는 보호자가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안전을 확인해 주시고, 아기가 넘어질 때 머리를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아기가 서려고 하는 행동은 발달 과정의 일부이지만, 아기가 너무 일찍부터 장시간 서 있게 되면 발목이나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아기가 혼자 서려고 할 때는 허리 쪽을 잡아주시면서 다리에 힘을 줄 수 있게 도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아기가 서 있는 자세에서 불편함을 보이거나, 관절에 문제가 있을 것 같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아기의 발달 상태를 점검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을 기원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7개웡 14일 아기입니다 아기가 다른 아기들보다 성장이 빠른것 같아 걱정이됩니다. 이도 4개월때 가운데 아랫니 두개가 낫고, 지금은 가운데 윗니 4개가 동시에 올라오고 잇으며 200일쯤 기기시작하더니 220일쯤 잡고 서기 시작햇습니다.. 아기성장이빠른게 좋은거라는 분도 잇도 한데 다른것보다 벌써 잡고 서려는게 걱정이됩니다. 아이 발목이며, 무릎이며 허리며 무리가 갈거같은데 스스로 자꾸 서려고 하는데 괜찮은건지 해줘야 하는건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참고로 아기가 키는 72, 몸무게 10키로입니다.
제사 방금 축구했는데 슛팅할때 발목이 튕겨서 발목에 무리가 갔나봐요 축구 끝나고 나니까 발목 뒷쪽이 땡겨요 뭔가 결려요 잠 잘못자고 일어나서 목에 뻐근한 느낌이 발목에서 들어요 돌리면 아프고 걸을때는 괜찮아요
알고보니 1월말에 복숭아뼈골절이었다 하는데 7월인 지금까지 이렇다할 수술이나 치료, 재활없이와서 발목 상태가 이상해진것같아요 어떻게해야하나요? 강서구근처 큰병원/족부전문의에게 가야할까여ㅜㅜ * 발목골절history - 양다리 쥐남- 일어남(일어서면 낫는대서) -주위 붙잡을게 없어 서있다 휘청거림. 앞 의자 잡으려 두 발 쥐난채 7걸음 전진-의자잡다 놓침. 발목 꺾이며 넘어짐. 발목부풀어오름 못걷겠어 한참잇다 차타고 집감.온찜 -하루만에 발디딜수있길래 통증 참고 걸어다님.(1주일) 2월: 치료받음/마취통증과-접질렷다함 (스테로이드x 신경차단술주사.발목맞음) 1주일후(발목+허리 같은 주사 맞음) 그후 2~3주안에 2번 발목무리함.병원안감. 3월중순:발목 통증 가라앉아감+침맞음.통증 없어졋다 담날 다시아픔 4월 2~4주:마통 주사(허리발목)+침,주1회 5, 6월 딴병원감/물.치+약먹음/골절소견 7월:전거비인대물고복숭아뼈골절됏엇다함 흔한염좌..현재 건초염+인대뼛조각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