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 쥐면 손 떨림, 유전적 파킨슨증후군 가능성 있나요?

익명 • 2024.07.25

20대입니다. 아래 영상처럼 주먹을 쥐면 손이 떨려요 평소에도 손에 미세떨림이 있는 편이에요. 친척이 유전형 파킨슨을 앓고계십니다 https://m.kin.naver.com/mobile/qna/detail.naver?d1id=7&dirId=70108&docId=241024760&enc=utf8&kinsrch_src=m_tab_kin&qb=7KO866i57KWQ66m0IOyGkOuWqOumvA%3D%3D&rank=5&search_sort=0&section=kin.qna_ency_cafe&spq=0

신경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질문

  • 파킨슨증후군 뇌심부작수술 가능한가요?

    파킨슨증후군뇌심부작수술받을수잇나요

    만성질환

    2024.08.26
  • 오른손 팔이 주먹쥐면 심하게 떨릴 때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갑자기 오른손 팔이 주먹쥐면 너무 심하게 떨리는데 병원가야하나요 ? 어디과로가야하나요

    신경외과

    2024.02.23
  • 브루가다 증후군과 청장년급사증후군의 유사성과 유전적 진단 가능성에 대해 궁금합니다.

    브루가가 증후군이랑 청장년급사증후군이 같은 건가요? 논문을 보니 기능적 유전적 등으로 동일한 질환이라던데 맞나요? (brugada 증후군 = SMDS) 브루가다 증후군이 유전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만약 브루가다 증후군 일으킬 수 있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면 증상이 없더라도 (돌연변이 유전자만 있고 증상은 발현 x) 심전도에서 특징적인 파형을 가지는 건가요? 아니면 유전자가 있지만 증상이 없기 때문에 심전도로 진단을 내릴 수 없는 건가요?(즉 위험요소는 있지만 위험요소만 가지고 있어 (증상이 없어) 알아낼 수 없는지.. 유전자 위험요소만 있어도 특징적인 파형을 가지는지) 청장년급사증후군이라고 불리는 SMDS는 사인 불명. 부검시 뚜렷한 근거 없다던데 부정맥 같은 것은 사망 후 심전도를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심장 때문잉 가능성이 다른 심각한 암, 염증 같이 신체에 흔적이 남는 것보단 가능성이 있는 것 아닌가요? 이 부분으로 연구를 더 파보면 뭔가 단서다 나오지 않을까요??

    내과

    2024.09.1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