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스트레스 등으로 며칠 지연될 수 있나요?
생리가 스트레스나 영양소 부족이나 수면부족등으로 몇일정도 지연될수있나요?
생리가 스트레스나 영양소 부족이나 수면부족등으로 몇일정도 지연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는 스트레스, 영양소 부족, 수면 부족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약 2주 정도까지는 지연되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과로,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등도 생리 지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생리 예정일보다 2주 이상 생리가 늦어진다면 자궁이나 난소의 구조적 이상은 없는지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불안한 감정이 스트레스로 이어져 생리를 더욱 늦추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마음을 편하게 가지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성은 스트레스나 다른 요인에 의해 생리가 지연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 말은 배란이 이루어졌어도 딱 14일 후에 생리가 나오지 않고 며칠 더 밀릴 수 있다는 뜻인가요?

2월 말경 생리 중에 여자친구와 피임기구 없이 관계를 가진 뒤로 다음 생리주기에 생리가 지연된 것 같습니다. 혹시 생리중 성관계가 생리를 지연시킬 수 있나요? 또는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진다면 어느정도까지 지연될 수 있나요?

임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생리지연이 더 심해질 수 있나요..? 관계 12~13일 후 이고 생리 예정일 후인 시점에 테스트기 4개를 했는데 다 음성이 나왔는데 지연 일주일째 아직 생리할 기미조차 안보여서요.. 며칠동안 이 문제로 크게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게 생리지연에 영향이 있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스트레스로 생리지연이 몇주가 되거나 생리를 안하고 넘어가는 달이 있을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