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생리가 지연될 수 있나요?
생리 예정일이 21일이었는데 여태 안 해서 검사를 해보니 비임신인데 최근 스트레스를 아주 많이 받았는데 그러면 이 정도로 늦어질 수 도 있나요?
생리 예정일이 21일이었는데 여태 안 해서 검사를 해보니 비임신인데 최근 스트레스를 아주 많이 받았는데 그러면 이 정도로 늦어질 수 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지연은 임신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난소 질환 등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최근에 스트레스가 심하였다면,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는 있어요.
2주 이상 생리가 시작되지 않을 경우 자궁/난소 질환의 문제는 아닐지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를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생리가 지연됐다면? 생리 불순에 대한 질문과 답변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매 달 26일마다 생리를 보통 규칙적으로 하는편인데 생리 일주일전에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했는데 그 날 이후로 생리 예정일 전까지 계속 너무 불안해서 걱정이 많았어요. 지금 생리 예정일 5일 정도 지났는데 생리를 안해요.. 4-5일전쯤부터 허리가 엄청 뻐근하고 아파요. 평소에도 생리할 때 아프긴하는데 이렇게 길게 아픈척은 처음이라 걱정이되네요.. 얼리임테기로 한 5개 정도 했는데 다 음성이 뜨긴했어요. 진짜 매일 기도하고 너무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돈데 생리 걱정과 시험이 겹쳐서 스트레스때문에 생리가 지연된건가요..? 5일째 안하니까 너무 불안하네요… 아니겠죠?…

요새 너무 힘들고 잠도 잘 못자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거 같아요 생리 예정일이 6일정도 지났는데 생리예정일 하루전날에는 턱쪽에 트러블이 올라왔는데 생리는 안해요

생리 예정일이 10일이 인데 아직까지 생리를 안해서여. 혹시 스트레스 받으면 생리를 안나오는가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