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생리가 지연될 수 있나요?
생리 예정일이 21일이었는데 여태 안 해서 검사를 해보니 비임신인데 최근 스트레스를 아주 많이 받았는데 그러면 이 정도로 늦어질 수 도 있나요?
생리 예정일이 21일이었는데 여태 안 해서 검사를 해보니 비임신인데 최근 스트레스를 아주 많이 받았는데 그러면 이 정도로 늦어질 수 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지연은 임신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난소 질환 등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최근에 스트레스가 심하였다면,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는 있어요. 2주 이상 생리가 시작되지 않을 경우 자궁/난소 질환의 문제는 아닐지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를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생리가 지연됐다면? 생리 불순에 대한 질문과 답변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배란을 한 후에 스트레스 받아서 생리가 지연되면 이전주기에 맞춰 배란일은 그대로였지만 생리만 지연될 수도 있나요?
임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생리지연이 더 심해질 수 있나요..? 관계 12~13일 후 이고 생리 예정일 후인 시점에 테스트기 4개를 했는데 다 음성이 나왔는데 지연 일주일째 아직 생리할 기미조차 안보여서요.. 며칠동안 이 문제로 크게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게 생리지연에 영향이 있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스트레스로 생리지연이 몇주가 되거나 생리를 안하고 넘어가는 달이 있을 수 있나요..?
현재 10월달에 생리가 터지고 11월.12월에 생리가 터지지 않고있는대 혹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생리가 지연될수도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