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문에 부딪쳐서 상처가 났는데 병원에 가야 하나요?
어머니가 현관문에 부딪치셨는데 병원을 가서 꼬매야할까요? 피가 조금 늦게 멎었습니다.
어머니가 현관문에 부딪치셨는데 병원을 가서 꼬매야할까요? 피가 조금 늦게 멎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어머니가 현관문에 입을 부딪치셨다고 하셨어요. 사진을 첨부해주셨는데요.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답변 드릴게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입술이나 입안은 출혈이 쉽게 생기고, 감염 위험도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우선 출혈이 멈춘 것은 다행이네요. 사진을 참고해보면, 정확하진 않지만, 상처가 깊지는 않아보여요. 하지만, 입 주변이나 입 안에 상처가 있을 경우 병원에 가는 것이 좋아요. 특히, 입술이나 입안은 출혈이 쉽게 생기고, 감염 위험도 있기 때문에 대면 진료를 받는 편이 좋겠어요. 먼저,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씻고 소독을 해보시길 바라며, 내일 병원에 가서 상처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편이 좋겠어요. 증상이 호전되시길 바라며,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찰과상의 뜻부터 치료, 병원, 흉터, 어느 병원에 가면 되는지 총정리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심박수의 편차가 너무 큽니다. 계단으로 3층까지 올라가면 기본 심박수가 115정도이고 한번 뛰면 130까지 올라갑니다. 어쩔땐 140까지 뛰고요 모든 사람이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자려고 하면 심장소리가 커서 잠을 못 잘때도 있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기침을 할때, 걸어다닐때 보통 심박수가 올라가나요? 올라간다면 정상적 사람 기준으로 얼마나 올라가나요?
평소 휴식 심박수는 70-80 으로 안정적인데 앉았다 일어서면 120까지 확뛰고 점차 90까지 줄어듭니다 원래 그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