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D검사 결과 음성이지만 질염 증상은 여전히 있어, 냉 양과 색 변화의 이유는?
분명 질염 증상이 있어서 std검사를 했는데 어떤 균도 나오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냉 양과 색이 이상했던 것은 이유가 뭘까요?
분명 질염 증상이 있어서 std검사를 했는데 어떤 균도 나오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냉 양과 색이 이상했던 것은 이유가 뭘까요?
성병(STD)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 하더라도 질염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염은 성병 외에도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박테리아성 질염, 효모 감염(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이 있으며, 이들은 성병 검사에서는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냉의 양과 색 변화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박테리아성 질염: 질 내 정상균총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며, 회색이나 노란색의 냉이 많아지고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2. 효모 감염: 칸디다 균에 의한 감염으로, 흰색 또는 치즈 같은 냉이 나오며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3. 트리코모나스 질염: 트리코모나스 원충에 의한 감염으로, 녹색이나 노란색의 거품이 많은 냉이 나오며 가려움증이나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4. 비감염성 원인: 화학물질에 의한 자극(비누, 세정제, 향수 등), 호르몬 변화(생리주기, 임신, 폐경 등), 스트레스, 만성 질환 등도 질염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사 결과 균감염이 없는 상황에서도 질문자님께서 느끼시는 불편감이 동반/지속되시는 경우라면 재검사가 필요하실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이 생긴 것 같아 산부인과 방문해 std12, 자궁경부암 검사 받았는데 Std12 결과 칸디다. 가드넬라. 유레아플라즈마파붐 검출 자궁경부암검사 결과 반응상 세포변화 및 칸디다증 이 나왔는데 칸디다 얃 3일치 처방 받았는데 먹고 증상 없으면 추가 검진 필요 없나요? 제가 찾아본 바로는 칸디다. 가드넬라. 유레아플라즈마파붐은 상재균이라 증상 없어도 검사하면 또 나올 수 있고, 증상이 없으면 문제가 안된다 그리고 질염이 있어 자궁경부암검사 결과 반응성 세포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인데 맞나요??
자궁경부암 검사결과로 음성이 나왔고, 반응성 세포 변화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하루 전날 질염이 있다고 검사결과가 나온 상태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질염 치료를 통해 세포가 정상으로 돌아가도록 치료하는 것인가요?
가려움증과 화끈거림으로 칸디다 질염으로 진단 받았어요 std 검사도 같이 했고 플루코졸150mg 약 복용 후 삼일 후에 std12종 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전부 음성이라고 합니다 아마 병원 가기 전에 카네스텐 질정을 사용하고 가서 검사 결과가 정확하지 않은 것 같아요 현재 플루코졸 복용 후 차도가 없고 음부 가려움과 화끈거림은 여전하고 빈뇨와 야뇨 증상이 생겄어요 찾아보니 트리코모나스 질염과 증상이 비슷한데 std검사에서 안나왔어도 증상만으로 진단이 가능힐지 궁금해요 std 검사 다시 해야하나요? 그럼 또 결과 니오려면 며칠 기다려야할텐데 현재 가려움과 작열감 때문에 잠도 안올 정도라서 기다리기가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