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발가락 염증으로 발톱 꼭 뽑아야 하나요?
7일전 엄지발가락에 진물나기시작해서 병원가서 항생제먹고 소독하러갔어요 진물은 없어졌는데 발가락이 점점 빨갛게 퉁퉁붓기 시작하더라구요.. 오늘 병원가니 뽑자고하시네요 ㅠㅠ5살인데 꼭 뽑아야하는지..잘 모르겠어요 .......
7일전 엄지발가락에 진물나기시작해서 병원가서 항생제먹고 소독하러갔어요 진물은 없어졌는데 발가락이 점점 빨갛게 퉁퉁붓기 시작하더라구요.. 오늘 병원가니 뽑자고하시네요 ㅠㅠ5살인데 꼭 뽑아야하는지..잘 모르겠어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의 발가락 염증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특히 발톱을 뽑아야 한다는 의사의 권유에 고민이 되시는 상황이시군요.
발톱 주변 염증(조갑 주위염)이 항생제와 소독으로도 호전되지 않고 오히려 발가락이 빨갛게 퉁퉁 부어오르는 상황이라면, 발톱 제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발톱이 살을 파고들거나 발톱 밑에 염증이 심한 경우, 발톱을 제거하는 것이 염증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발톱 제거는 일시적인 조치로, 대부분 새 발톱이 다시 자라납니다. 시술 자체는 국소 마취를 통해 진행되므로 아이가 느끼는 통증은 최소화됩니다.
다만, 의사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걱정되신다면, 현재 아이의 상태와 발톱 제거의 필요성에 대해 의사에게 더 자세한 설명을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필요하다면 다른 의사의 의견을 구해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의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톱무좀+내성발톱때문에 발가락 옆 부분에 염증이 생겼는데 비대면으로 진료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 피부과 진료 후 발톱무좀으로 주블리아 외용제를 처방 받았습니다. 진료시에 왼발만 보여드렸는데, 오른쪽 발을 잊어버리고 보여드리질 못했습니다 ㅠㅠ 사진의 발가락들도 발톱무좀인가요? 1,2,3 사진 발가락/4번 사진 발가락 총 2개 발가락 문의 드립니다.

현재는 내성발톱이사라졌지만 전에 발톱깎다가 깊숙히밖힌 발톱을 제거를못해서 염증이생겼어요~정형외과 선생님은 약처방받아서 먹으면 괜찮다가 심하지않다고하시고 피부과선생님은 일부발톱제거 후 뿌리를뽑아야한다고하시는데.... 통증은 약간있긴합니다 약으로 충분히 염증을 없앨수가있을까요? 발톱뽑는건 싫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