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균성모낭염이 맞을까요?
목주변에 생겨서 고생하다 케토코나졸 사용후에 2~3일 가라앉는듯하다 다시 올라온상황인대 진균성이 맞는지? 그리고 맞다면 바르는약말고 먹는약도 먹어야한다던대 맞나요? (사진은 발생~진정~재발)
목주변에 생겨서 고생하다 케토코나졸 사용후에 2~3일 가라앉는듯하다 다시 올라온상황인대 진균성이 맞는지? 그리고 맞다면 바르는약말고 먹는약도 먹어야한다던대 맞나요? (사진은 발생~진정~재발)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드름은 피지선이 모여 있는 얼굴, 목, 가슴 등에 많이 발생하며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진균성 모낭염의 경우 항진균제의 약물 복용이 우선되어야 할 것으로 보여요. 개개인에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가까운 피부과 등에 내원하시거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직접 항생제 먹어보고 심해지면 진균제 먹는 방식으로 확인해야하나요? 둘을 비교할 수 있는 결정적인 증상이나 모양, 위치가 있나요?

왁싱 하고 거의 1달가까이 되가는데 모낭염이 조금 남아있는데 이거 모낭염이 맞을까요? 집에서 셀프왁싱하고 면도한후에 사타구니에 몇개가 저리 올라왔는데 대부분 가라앉았는데 한개는 거의 한달가더라고요 모낭염이 맞을까요? 누르면 살짝 따가운정도

살면서 여드름 같은 건 나본 적이 없고 피부가 유분이 많은 타입도 아닌데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던 시기에 갑자기 얼굴 전체가 뒤집어지더니 그 이후로 피부가 좋아졌다 나빠졌다 오락가락합니다. 처음엔 여드름인가?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일반적인 여드름 증상 같지가 않습니다. 이게 하루 동안에도, 혹은 자고 일어나면 상태 호전과 악화의 변동이 큽니다. 또 뭔가 작고 하얀 날치알 같은 게 조금씩 올라오는데 세수할 때 살짝 긁어주면 톡하고 사라지고 피지는 나오지 않아요. 약간 진물 차올라서 좁쌀처럼 보이는 것도 있구요. 모든 가능성들을 신중히 고려해봤는데 접촉피부염이나 알레르기 같진 않아요. 이젠 목과 턱이 이어지는 부분도 미묘하게 간지러우면서 비슷한 게 올라와요. 여드름과 모낭염이 육안 구별이 매우 힘들다 들었어요. 이거 모낭염 맞을까요? 모낭염이 얼굴 전체에도 올라올 수 있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