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피임약 복용 시 생리대나 탐폰을 계속 사용해야 하나요?
그럼 생리대나 탐폰을 계속 해야될까요?
그럼 생리대나 탐폰을 계속 해야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임약 복용 중에도 출혈이 있다면 생리대나 탐폰을 계속 사용하셔야 합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퇴성 출혈이나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출혈이 있는 동안에는 평소 생리 때와 마찬가지로 생리대나 탐폰을 사용하셔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혈량에 따라 적절한 흡수력의 생리대나 탐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혈량이 적다면 라이너나 흡수력이 낮은 생리대를 사용하시고, 출혈량이 많다면 흡수력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다음주에 여행계획이 있어요 생리예정일이 토요일이었는데 생리를 안해서 월요일부터 피임약 복용을 시작했어요 근데 어제부터 휴지에 피가 조금씩 찍히더니 오늘 생리시작 한거같거든요 부정출혈인거 같기도하고.... 이런경우에 약을 중단하고 그냥 생리를 해야하나요? 아니면 약을 계속 먹으면 생리양이라도 줄어들까요?

다음주에 여행계획이 있어요 생리예정일이 토요일이었는데 생리를 안해서 월요일부터 피임약 복용을 시작했어요 근데 어제부터 휴지에 피가 조금씩 찍히더니 오늘 생리시작 한거같거든요 부정출혈인거 같기도하고.... 이런경우에 약을 중단하고 그냥 생리를 해야하나요? 아니면 약을 계속 먹으면 생리양이라도 줄어들까요?

생리 예정일 1 일차가 딱 수영장 가는날이랑 겹쳤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수영장 가는걸 취소할 순 없는데 탐폰 끼면 안새나요? 경구 피임약 구매방법은 뭔가요? 경구 피임약 먹으면 몸에 안좋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