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리드 추가 복용으로 쉐딩 재발 가능성 있을까요?
미녹정 복용만 하다가 피나스테리드 약을 추가했는데, 미녹정으로 인한 쉐딩은 이미 다 지났습니다. 여기서 피나스테리드를 추가 복용할 시 추가 쉐딩이 또 올 수 있나요?
미녹정 복용만 하다가 피나스테리드 약을 추가했는데, 미녹정으로 인한 쉐딩은 이미 다 지났습니다. 여기서 피나스테리드를 추가 복용할 시 추가 쉐딩이 또 올 수 있나요?
피나스테리드를 추가로 복용하게 되면서 쉐딩 현상이 다시 나타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가 있으신 것 같아요. 피나스테리드에 의한 쉐딩 현상은 일반적으로 보고된 바가 없으나, 모든 의약품은 개인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약물을 추가하는 경우, 신체가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쉐딩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는 개인차가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녹시딜로 인한 쉐딩이 이미 지났다면, 피나스테리드 복용 초기에 쉐딩이 다시 발생할 가능성은 낮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복용 6주차까지는 쉐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쉐딩이 심하게 발생하거나 걱정이 된다면, 처방한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약은 평생 관리의 개념으로 복용해야 하며, 약 복용을 중단할 경우 과거 상태로 되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원래 미녹시딜만 복용하다 한달전부터 프로스카 정을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피나스테리드는 쉐딩현상이 없다고 들었어서 맘놓고 복용중이었는데 얼마전에 거울을 보니 이전보다 더 빠진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피나스테리드도 쉐딩현상이 나타나나요?
원래 미녹시딜을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2~3개월차 쯤에 기존 머리카락들이 빠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쉐딩 현상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이번에 약을 다먹어서 새로 받으러 갔다가 추가로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약도 같이 처방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미녹시딜+피나스테리드 이렇게 같이 복용중인데, 혹시 기존에 안먹던 피나스테리드 약때문에 쉐딩현상이 한번 더 나타날수도 있나요??
제목과 같습니다 첫번째가 6개월전이고 두번째가 현재인데 정수리는 조금 완화된거 같으나 전체적으로 숱이 줄어들고 간격이 넓어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