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용 중인 약물에도 인후통이 심하면 병원에 다시 가야 하나요?
몬테리진캡슐 오메클정375 펙수클루정10 베포리진정5 덱스핀정 먹고있는데 인후통이 심해지고 침삼키기만해도 목이아파요ㅠㅠ 병원다시가야할가여
몬테리진캡슐 오메클정375 펙수클루정10 베포리진정5 덱스핀정 먹고있는데 인후통이 심해지고 침삼키기만해도 목이아파요ㅠㅠ 병원다시가야할가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인후통이 심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약을 복용 중임에도 인후통이 심해지고 침을 삼키기도 힘든 상황이라면, 병원을 재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후와 후두, 편도가 심하게 부어있을 경우 침 삼키기가 힘들고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오히려 악화된다면, 의사의 재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현재 상태를 다시 확인하고 약물 용량 조절이나 다른 약물로의 변경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후통의 원인이 세균 감염인지, 바이러스성인지, 또는 다른 합병증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때까지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시고,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조한 환경은 피하시고 가습기 사용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틀전에 병원에서 독감 진단 받고 주사를 맞아서 이제 열이 난다거나 하는 증상은 없습니다 기침 가래가 있었어서 이렇게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기침가래는 줄었으나, 인후통이 너무 심해서 침삼키는 것도 힘들고 심한 두통, 귀아픔도 생겼습니다. 처방받은 약을 계속 먹으면 인후통이 해결 되는건가요?

인후통인거 같은데 어디 병원으로 가야하나요?

말 그대로 깜빡깜빡하는 일이 너무 잦습니다. 원래도 덤벙거리고 중요한 물건을 두고 다니거나 약속을 까먹는 일이 많았는데 요즘들어 심해졌어요. 고데기 끄는 걸 까먹어서 하루종일 켜놔서 큰일날 뻔한 적도 있고 꼭 신청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 까먹어서 불이익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뭘 하려고 했는지, 뭘 말하려고 했는지도 까먹고 수업시간이나 위치도 까먹어서 다 메모장에 기록해놓습니다. 뭔가를 까먹고 잊어버려서 주변사람들이 뭐라고 해도 생각이 나질 않고 그냥 처음 듣는 소리인 것 같을 때가 많아요. 이정도의 증상도 병원에 가야 할까요? 21살이라 치매라고 생각하진 않는데, 병원에 가면 치료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