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량의 죽을 먹고 배 부르지 않아 마냑 집 반찬으로 배부르게 먹으면 복통과 불편함
장염인데 혹시 적당량의 죽을 먹고나서 배 부르지가 않아서 마냑 집 반찬으로 배 부르게 먹으면 난중에 복통과 불편함 때문에 배 부르게 먹으면 안되겠죠?
장염인데 혹시 적당량의 죽을 먹고나서 배 부르지가 않아서 마냑 집 반찬으로 배 부르게 먹으면 난중에 복통과 불편함 때문에 배 부르게 먹으면 안되겠죠?
네, 장염을 앓고 계실 때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죽은 소화에 부담이 적어 장염 환자에게 적합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배가 부르지 않다고 해서 집 반찬을 과도하게 섭취하시면 소화에 부담을 주어 복통과 불편함이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배가 부르지 않더라도 죽을 조금씩 자주 먹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하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매끈하고 진득한 변이 몇 덩어리 씩 조금 씩 나오다가 음식을 먹고 쉬는데 배가 불편하고 마려운거 같아 화장실을 갔는데요. 매끈하고 진득한 변이 나왔습니다. 적당량의 변이 나왔는데요. 그런데도 무언가 덜 본 느낌이 듭니다. 잔변감인가요?
변이 평소에 매일 진득해요. 변이 나오는게 늦더라도 편안하게 기다리다보면 적당량의 진득한 변이 나옵니다. 적당량의 변을 보고 나서도 변이 더 마려운 느낌이 들어요. 몇 시간 후면 또 변 마려운 느낌이 들어요.
변이 평소에 매일 진득해요. 변이 나오는게 늦더라도 편안하게 기다리다보면 적당량의 진득한 변이 나옵니다. 적당량의 변을 보고 나서도 변이 더 마려운 느낌이 들어요. 몇 시간 후면 또 변 마려운 느낌이 들어요. 한번은 아까 변을 눴는데도 또 마려워서 그냥 변을 참아버렸는거 같은데요. 다음 신호를 기다려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