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열공 레이저 후 검은 점,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이번 주 월요일 오른쪽 눈에 망막열공이있어서 안저광응고술 받고 왔는데 괜찮다가 오늘따라 검은색 점이 짧지만 3번정도 나타났는데 병원가봐야할까요?
이번 주 월요일 오른쪽 눈에 망막열공이있어서 안저광응고술 받고 왔는데 괜찮다가 오늘따라 검은색 점이 짧지만 3번정도 나타났는데 병원가봐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망막열공 레이저 시술 후 검은 점이 보이는 증상으로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레이저 시술(안저광응고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검은 점이나 비문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술 과정에서 망막이 응고되면서 회복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술 후 새롭게 검은 점이 나타나거나, 기존에 없던 증상이 발생한다면 망막 상태가 악화되었거나 망막박리와 같은 합병증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님의 경우 오늘 갑자기 검은색 점이 3번이나 나타났다고 하셨는데, 이는 주의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따라서 안전을 위해 안과를 다시 방문하셔서 현재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망막 질환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방치할 경우 시력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는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망막 열공 레이저 후 2주가 조금 안 되었는데요 레이저 받은 부위 경과 검진에서 문제 없다고 하셨는 데 살짝 시야 흐림...(?)번짐이 조금 있습니다. (난시 가 있긴해요) 두 눈을 뜨고 있을 땐 느껴지지 않는데 레이저 받은 쪽 눈만 뜨면 체감이 있어요 일상 생활이 불편한 정 대야 안전기적정 되어 시적인 현상가와 들은

망막열공 레이저치료후에 스마일 라식해도될까요?

오늘 망막에 열공으로 의심되는 구멍이 발견되어서, 망막열공 레이저시술 받았습니다.( 베리어레이저시술) 시술 이후에 딱히 주의사항이나 약처방은 안해주셨는데, 내일 쇼프트렌즈 착용해야할 일이있어서 혹시 착용해도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