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를 바꿀 때 어지럼증이 심한 이유는?
숙이거나 앉았다가 일어날 때 어지럼증이 너무 심해요. 시야도 살짝 흐려져요
숙이거나 앉았다가 일어날 때 어지럼증이 너무 심해요. 시야도 살짝 흐려져요
AD
자세를 바꿀 때 특히 숙이거나 앉았다가 일어날 때 느끼시는 어지럼증과 시야 흐림은 기립성 저혈압과 관련이 깊을 수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자세를 갑자기 바꿀 때 중력의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혈압이 낮아져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면서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어지러움, 시야 흐림, 때로는 눈앞이 회색으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자율신경계가 적절히 반응하여 자세가 바뀌어도 혈압이 유지되어야 하지만, 이 기능이 원활하지 않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방광염으로 퀴놀론계 항생제(시플록신정)를 복용했더니 3일차부터 경미한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약간 정신없는 듯한 기분도 들고요. 고개를 돌리거나 자세를 바꾸면 잠깐 현기증이 있다가 금방 가라앉는데요. 계속 복용해도 괜찮은 걸까요? 혹시나 해서 하루만 복용을 멈췄더니 어지럼증이 금방 사라졌습니다.
야간에만 어지럼증이 심해집니다. 낮에는 괜찮다가도 야간(22시~익일2시)시간대는 시각적으로도 회전하는 듯이 어지럽고 (1분이내 지속) 속이 울렁거리는 메스꺼움이 동반됩니다. 항상 밤만 되면 토할 것 같고 고개 돌리는 것 조차 어지러워서 병원 예약은 잡아놨는데 한참 남아서 먼저 조언 구해봅니다. 수면 패턴도 규칙적이고 식습관도 딱히 문제 될 만한 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누워있다가 고개를 급격하게 돌린 이후, 구토감이 있고 어지럼증이 심합니다. 자세를 고정하면 어지러움의 잔예가 남습니다. 혹시 이석증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