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모공에 털이 3개씩 나는 것이 정상인가요?
몸에 한 모공에 털이 3개씩 나는거는 정상인가요?
몸에 한 모공에 털이 3개씩 나는거는 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한 모공에서 털이 여러 개 나는 현상은 실제로 정상적인 변이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복모(複毛)' 또는 '다모성 모낭'이라고 불리며, 일부 사람들에게서 자연적으로 발생합니다.
특히 겨드랑이, 사타구니, 턱수염 부위 등에서 한 모낭에서 2-3개의 털이 자라는 경우가 흔하게 관찰됩니다. 이는 대부분 유전적 요인에 의한 것으로, 건강상의 문제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다만 갑자기 이런 현상이 새롭게 많이 나타나거나, 다른 증상(호르몬 변화, 피부 변화 등)과 함께 발생한다면 호르몬 불균형 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내분비내과나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한 모공에서 여러 개의 털이 나는 것만으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진처럼 한 모공에 털이 두가닥씩 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또한 이 털들을 면도기로 미는 것과 제모하는 것 중에 어떤 것을 해야지 털이 한가닥씩 자랄까요?

원래여자로 태어나면 생식기에 털이나는게 정상이나요? 그리고 털이 굵게나고억세게 나면 이상이있는건가요.

코에 모공이 커보이고 털이 자라는데 정상인가요? 아니면 소극성속모증 그런건가요? 블랙헤드처럼 보여서 신경쓰이는데 레이저제모하면 많이 좋아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