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을 눌렀을 때 신호가 어떻게 오나요? 밀려나올 때 까는 것이 맞나요?
변은 눌 때 신호가 어떻게 오나요?? 밀려고 나올때 까는게 맞나요?
변은 눌 때 신호가 어떻게 오나요?? 밀려고 나올때 까는게 맞나요?
AD
변을 보려고 할 때, 대장과 직장에서는 변이 밀려나올 준비가 되었다는 신호를 뇌로 보냅니다. 이는 대변이 직장에 도달하면서 직장벽을 늘려 신경 수용체를 자극하여 변의 필요성을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이때, 항문 괄약근이 이완되어 변이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변을 볼 때는 신체의 자연스러운 신호를 따라야 합니다. 즉, 변이 밀려나올 준비가 되었다는 신체의 신호를 느낄 때 화장실에 가서 배변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강제로 변을 보려고 하거나 너무 오래 참는 것은 변비나 다른 배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변을 볼 때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자세를 취하고, 과도한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배변 자세를 개선하기 위해 발밑에 발판을 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이 나오려고 할 때 자연스럽게 몸이 이완되도록 하고, 부드럽게 밀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사람의 배변활동은 평균 1일 3회에서 3일 1회 정도 이루어져야 정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식사 후 위가 팽창하면 대장 운동이 증가하면서 변의가 유발되는데, 아침 식사 후 30분 안에 배변하는 습관은 정상적인 것이라고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편안하다가 갑자기 배가 불편합니다. 방귀가 나와서 일단 화장실로 왔는데요. 저는 변이 딱딱하지 않고 진득하거나 매끄러운 변을 봅니다. 배를 힘껏 눌렀을 때 쓰린 것 처럼 느껴집니다. 변의 신호가 정확하게 느껴지지 않을 때가 많아서 변이 마려운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변의 신호기 정확하게 느껴질 때는 압박감과 함께 항문에서 변 덩어리가 밀려는 게 느껴지고 느리지만 나옵니다.
아랫배에 변이 가득 찬거같아요 아랫배만 빵빵하고 아랫배 주변이 간지럽고 염증도 일어나네요 평소에 긴장을 하면서 대변참는게 습관적이다 보니 변을 잘 못봐요 변을 보면 흑변이 나오네요 변을 볼때 신호가 않와요
변의 신호가 확실히 오지 않아서 마려운 건지 잘 모를 때가 많고 변을 어느 정도 봤을 때 변이 다 나온 건지 모르겠을 때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