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갈색 피와 적은 양의 생리, 원인은?
생리 시작 일주일 전쯤부터 갈색 피가 나오다가 생리 예정일이 되니 선홍색 피가 나오는데 평소 양보다 훨 적게 나옵니다.
생리 시작 일주일 전쯤부터 갈색 피가 나오다가 생리 예정일이 되니 선홍색 피가 나오는데 평소 양보다 훨 적게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 예정일 전의 갈색 피 때문에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종종 생리 전후의 호르몬 변화나 자궁 내막의 일부가 떨어져 나가면서 갈색 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이는 보통 부정출혈 또는 생리 전 점액질 분비로 말씀 드릴 수 있어요. 생리 예정일이 되면 선홍색 피가 나오는데, 이는 자궁 내막이 탈락하면서 발생하는 정상적인 출혈입니다. 그러나 양이 평소보다 적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피임약 사용, 체중 변화 등은 생리 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이나 자궁 내막 문제 등이 생리 양에 변화를 줄 수 있죠. 과도한 스트레스나 급격한 체중 변화도 생리 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랫배 통증 같은 다른 증상은 없으실까요?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거나 다른 증상(통증, 냄새 등)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도 방법이에요. 생리 주기나 양에 변화가 생기면 호르몬 상태나 자궁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늦어지는 생리. 생리 불순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 불순 원인 7가지에 대해 짚어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생리 첫날에 갈색으로 나오다가 두번째는 적은양의 맑은피처럼 나와고 지금상태는 피가않나오는데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생리가 한달동안 안한적있어요
경구피임약 3개월 넘게 복용중이고, 저번에 한번 부정출혈이있었는데 또 다시 부정출혈을 할수도있나요? 생리통처럼 배도아프고 관계는 3일전에 했어요 덩어리진피와 갈색피랑 빨간피랑 양은 적은데 생리처럼 똑같아요 임신가능성은 적은거겠죠..?다른 원인이라면 무슨원인이있을까요?
원래 생리 예정일에 가깝긴 했는데요..남자친구와 관계를 하고 4일 뒤에 갈색냥이 나오다가 조금씩 피가 나옵니다 근데 양이 적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