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검사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경부염은 하나의 검사로 진단 가능한가요?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경부염은 하나의 검사로 진단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자궁내막증의 경우 영상진단, 복강경, 혈청검사 등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자궁경부염은 질확대경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할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임상적 증상과, 초음파, 균검사등을 통해서 진단하게 됩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95번길 3 (신흥동) 정다운산부인과
안녕하세요. 저는 자궁내막증식증 단순형 진단을 받고 치료 후 지금은 나은 상태인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자궁내막증식증 발견을 위해 소파술 및 조직검사를 했었고 치료 후 다시 확인하기 위해 조직검사를 하면서 자궁 내에 있는 용종도 떼어냈는데요. (몸에 이상은 없으나 튀어나온 것들) 자궁 경부 검사는 한 번도 받아보지 않아서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자궁 내막 검사로는 자궁 경부에 어떤 이상이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나요?
질염 검사와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에서 가드넬라균, 반응성 세포변화 소견이 나와 추가로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 자궁경부확대경 검사를 받았는데 자궁경부 확대경 검사에서 자궁경부가 하얗게 변해있는걸 보았습니다 질염 때문에 자궁경부가 변할수도 있는걸까요? 자궁경부 이형성증이라면 세포진 결과에서 이형성증이라고 나왔을까요?
복강내 흩혀져있는 자궁내막증의 검사는 어떻게 해야 확인할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