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모친의 연하곤란, 어떤 과를 찾아야 할까요?
모친이 70대초반이신데 요즘 연하곤란이 있는듯합니다~(천식약먹고계시고 요즘 건망증이나 인지능력이 전같지않아요) 무슨과가서 진료받아야하나요?
모친이 70대초반이신데 요즘 연하곤란이 있는듯합니다~(천식약먹고계시고 요즘 건망증이나 인지능력이 전같지않아요) 무슨과가서 진료받아야하나요?
어머님께서 연하곤란을 겪고 계시다니 걱정이 크시겠어요. 연하곤란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 소화기 문제나 신경학적 문제 등을 고려해야 하므로 내과나 소화기내과를 먼저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과에서 기본적인 평가를 받으신 후에는, 필요에 따라 신경과나 이비인후과로의 추가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천식약 복용과 건망증이나 인지능력의 변화에 대해서도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종합적인 평가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머님의 연세를 고려할 때, 기억력이 떨어지거나 인지능력에 변화가 있는 경우에는 신경과나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저녁부터 침을 삼키면 뭐가 목젖 위에나 걸린거같이 안넘어가는거같아요 가래가 껴있는 느낌이기도 하고 물을 마셔도 내려가는 느낌이 안듭니다. 목에 뭐가 걸려있고 그위로 지나가는 느낌? 목젖아래 쇄골 가운데 쪽이 막힌거 처럼 안내려가고 헛구역질하고 뱉어냅니다. 어제 진해거담제 먹고 잤는데 그게 걸린걸까요? 평소에 후비루랑 역류성 식도염 이라던데 맞나요?
연하곤란이면 물도 못삼키나요
이것도 연하곤란증상인가요? 목 이물감이 있는데 보통 연하곤란증상이면 밥도 못삼킨다고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물은 잘 넘어가고 있는데 문제는 밥인데 씹은후 삼키면 걸려서 안내려가는 느낌이 있는데 혹시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