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된 신생아가 자기 손톱깍은 것을 먹게된 경우 어떤 문제가 생기나요?
80일된 신생아가 자기 손톱깍은것을 먹게된 경우 어떤 문제가 생기나요?
80일된 신생아가 자기 손톱깍은것을 먹게된 경우 어떤 문제가 생기나요?
80일 된 신생아가 손톱을 먹었다면 대부분의 경우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손톱은 소화되지 않는 성분이지만, 작은 조각이라면 대부분의 경우 소화관을 통과하여 자연스럽게 대변으로 배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체내 이물질 반응: 신생아의 소화계는 아직 미성숙하여 이물질에 대한 반응이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손톱이 위장관을 자극하여 구토, 복통, 변비 또는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감염 위험: 손톱 아래에는 세균이나 더러움이 있을 수 있으며, 이것이 신생아의 소화계로 들어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내부 손상 가능성: 매우 드문 경우지만, 손톱이 날카로운 모서리를 가지고 있을 경우 내부 조직을 긁거나 찔러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신생아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고, 구토, 복통, 변화된 배변 습관, 혈변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소아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부모님의 세심한 관찰과 조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손톱이 위장관 벽에 붙거나, 상처를 내는 경우도 있으므로 병원에서 X-RAY 검사를 통해 손톱 위치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안전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손톱이 자꾸 깨지고 툭하면 부러지고 그러는데 왜그런걸까요 계속 깍아서 어떤날은 너무 바짝 깍은날도있어요ㅠ왜그런건가요? 왼손톱 오른손톱 다그러는데 무슨 문제있는 적신호 일까요? 너무 자주깨지고 부러지니까 생활하는데 불편해요ㅠㅠ
70일 된 신생아가 누운 이불,담요등이 나프탈렌이 있는 옷장에서 꺼내써서 2주정도 사용했습니다. 또한, 옷장문이 덜 닫혀서 나프탈렌 냄새가 새어 나오는 상황이 2주정도 있었는데요. 신생아에게 어떤 문제가 생길지 염려 걱정입니다. 내원 진찰이 필요할까요?
신생아가 공기를 먹는 행동이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