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이 있을 때 견인치료 괜찮나요?
골다골증-3.6입니다 허리디스크로 견인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나이는53세입니다 견인치료와 골다골증 문제 있나요
골다골증-3.6입니다 허리디스크로 견인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나이는53세입니다 견인치료와 골다골증 문제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골다공증 수치가 -3.6으로 심각한 상태이신데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뼈가 약해져 있어 견인치료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견인치료는 척추에 일정한 힘을 가하는 치료법이기 때문에, 심한 골다공증 환자에게는 골절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골다공증 수치(-3.6)는 상당히 낮은 편으로, 견인치료를 받고 계신다면 반드시 담당 의사에게 골다공증 상태를 알리고 치료의 안전성에 대해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골밀도 상태와 디스크 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견인치료의 강도를 조절하거나, 경우에 따라 다른 치료 방법(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환자의 경우 뼈 건강을 위해 적절한 약물치료와 함께 칼슘, 비타민D 섭취, 적절한 운동 등의 생활습관 개선도 함께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골다공증 있으면 치아도 아프거나 영향이있나요?

발가락이랑 발등에 골다공증이 있다고 하는데 통증은 없어요 원래 통증이 없는건가요?

저희 어머니가 예전 항암 후유증으로 골다공증이 매우심한 상태이고 교수님이 수치가 너무 심하다 하여 내분비내과에 진료의뢰를 해주신 상태입니다. 현재 5년전에 해놓은 임플란트에 피가 자주 나서 불편하여 임플란트 재시술 예정인데 치과의사의 의견은 골다공증 약때문에 계속 피가 나는거라고 6개월간 골다공증 약 복용을 중단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분비내과에 임플란트 시술 예정이라고 말씀드리니 다른 치료는 어렵고 디카맥스1000정과 디맥정 7000IU를 처방해주셨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냥 비타민D와 칼슘 보충제인것 같은데 이 약들이 임플란트 시술에 영향을 줄까요? 복용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