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 복용 누락 후 갈색 출혈, 임신 가능성 있나요?

김OO • 2025.12.31

27일날 질내사정 관계 하고 그날 상처 같은 게 나서 붉은 피가 나왔어요. 평소 다낭성 때문에 피임약을 복용하는데 그 날 깜빡하고 피임약을 못 먹었어요. 월요일부터 휴약기를 시작했는데 갈색 피가 냉 없이 나오는데 혹시 착상혈 같은 건 아닐까 걱정이에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의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피임약 복용을 하루 놓치셨고, 갈색 출혈이 있어 불안하신 상황이군요.

    피임약 복용 중 하루를 누락했을 경우, 임신 가능성은 약간 증가할 수 있지만 여전히 낮은 편입니다. 특히 휴약기 직전에 누락한 경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현재 나타나는 갈색 출혈은 착상혈보다는 피임약 복용 누락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에 따른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중에는 호르몬 수치의 변동으로 인해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약을 누락했을 때 이런 현상이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

    다만, 완전히 안심하기 위해서는 관계일로부터 약 14일 후에 임신테스트기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음 생리 예정일에 생리가 정상적으로 시작되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생리가 예정일보다 1주일 이상 늦어진다면 임신 여부를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피임약을 규칙적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복용을 놓쳤을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복용하시고 다음 약은 정해진 시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