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팔, 얼굴 부분이 자기멋대로 떨립니다.
힘도 안줬는데 근육 떨림이 있는데 통증은 없습니다. 어떤 증상이며, 병원은 어느과를 가면 될까요?
힘도 안줬는데 근육 떨림이 있는데 통증은 없습니다. 어떤 증상이며, 병원은 어느과를 가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근육 떨림/근육 경련은 근육의 불수의적인 움직임으로, 근육이 수축을 한 후 이완이 되지 않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근육통, 피로, 과도한 운동 등이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고령, 비만, 임산부 등의 경우 증상이 더 쉽게 나타날 수 있다 해요. 만약 두통, 근위약, 감각 이상, 떨림, 마비, 복시 등이 동반된다면 빠른 진료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더라도 다른 신경학적 질환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으니 신경과 진료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잠을 잘때 덥다고 느끼지도 않는데도 새벽에 중간중간 깰때보면 골반 아래로 다리가 모두 땀에 흠뻑젖어있습니다. 다리뿐만 아니라 허리도 젖어있어요. 그리고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몸이 떨립니다. 관련해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걸끼ㅡ요...?
평소에 미세한 손떨림이 계속 있고 긴장되는 상황에서 팔다리까지 심하게 떨립니다. 종종 손목통증이 있는데 지금은 없습니다. 그냥 놔두면 문제가 생길까요? 병원에 간다면 어느 과에 가는 게 좋나요?
어머니가 가끔가다 기력이 쭉 빠지고 얼굴도 너무 힘들어보이고 몸이 떨린다고 하십니다. 약 3주전 일과성 기억상실로 병원 입원하셨다가 퇴원하셨습니다. Mri상 해마쪽 흰 병변이 보이고, 증상등을 볼때 뇌경색 등이 아닌 일과성 기억상실이라 하셨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편리라고 하여 퇴원후 2주동안 케프라, 스타틴을 복용하셨고, 외래때 뇌파검사상 이상이 없어서 케프라는 중단하고 스타틴만 복용중입니다. 문제는 퇴원하고부터 계속 무기력, 기운이 너무 없어하시고 얼굴안색도 많이 안좋습니다. 인지기능도 약간 저하된 것 같습니다. 처음엔 케프라 부작용이라 생각했지만 케프라 복용 중단한지 일주일째인데 현재도 그렇습니다. 혹시 뇌쪽으로 뇌전증이나 파킨슨같은 다른병이 있을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소 지병은 없으시고, 만성기침이 10년넘게 있으시긴 합니다. 나이는 65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