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소변이 잘 안나오고 배뇨가 어려운데 약 복용 가능할까요?
얼마전부터 새벽에는 조금 심하게 소변이 잘않나오고 낮에도 시원하게 배뇨가 되지 않습니다. 일하는 중이라 병원진료를 미루고 있는데 약이라도 먹으면 될까요??
얼마전부터 새벽에는 조금 심하게 소변이 잘않나오고 낮에도 시원하게 배뇨가 되지 않습니다. 일하는 중이라 병원진료를 미루고 있는데 약이라도 먹으면 될까요??
새벽에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배뇨가 어려운 증상은 전립선 비대증, 요로 감염, 방광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능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경우, 약물 치료가 가능하며, 대면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약물 복용으로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약 잘 챙겨 드셔야 합니다. 만약 당장 병원 방문이 어렵다면, 약국에서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약을 구입할 수 있지만, 이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닙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시간을 내어 병원을 방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비뇨의학과에서 약물 치료가 가능하며,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다이어트 시작하고부터 수분 섭취량도 적지 않은데 오줌이 잘 안나와요 어느 진료과로 가면 되나요
50세가 넘으면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가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아요 올 1월에는 몸도 많이 붓고 혈뇨도 나와서 비뇨의학과 신장내과 등 전문의료진을 통해 ct검사까지 다 했지만 특별한 이상소견은 없고, 소변에 염증소견이 계속 있다고 방광염을 치료만 했어요. 그 후 다행히 붓기도 빠지고 컨디션도 좋아졌지만, 소변이 시원하지 않고 잔뇨감이 느껴지는 건 여전합니다. 하루종일 개운하지 않은 기분이 들어서 근무하기가 좀 짜증이 나더라구요. 오늘 다시 증상이 계속 되는데요 .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요비신정 같은 약을 복용해도 될까요?
소변 볼때 한번에 쫙 나오는게 아니라 그냥 좀 나오다가 다 안 본것 처럼 찝찝하고 금방 눴는데도 소변 마려운거 같아서 가면 찔끔 찔끔 물방울 처럼 나오다가 안 나오고 질 입구가 가려워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