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부터 칭얼거림이 심하고 발쪽에 조금씩 사진과같은 두드러기가 있길래 지켜보자하고 오늘보니 열이 38.3도에다가 다리쪽으로 사진처럼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가까운 소아과에 다녀왔는데 갔을때는 37.8도로 내린상태였습니다. 수두나 수족구는 아니고 돌발진도 망설이시더니 아니라고 하시면서 불분명한 두드러기가 올라온거라고 감기기운도 없다고 하니 처방없이 열 나면 해열제 먹이고 감기기운있을시 내원하라 그래서 왔는데... 와서 38.4도로 올라가서 해열제 먹이고 잘놀다가 다시 쳐져하기를 반복 38도 넘었는데 일단 해열제 안먹이고 지켜보니 39.1도까지 오르고 쳐져서 누워만있네요 밥도 조금밖에 못먹구요ㅜㅜ 시간이 늦여서 병원은 닫았는데 응급실가야할까요? 수족구 아니면 왜 이러는 걸까요ㅜㅜ?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2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수족구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 질환으로, 입 안의 물집과 궤양, 손과 발의 수포성 발진이 특징인데요.
원인이 불분명한 두드러기 자체가 이유를 알기 어려운 피부 발진이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하기는 어려워요. ^^;
보호자 분께서 발열과 함께 발진이 나타나는 것에 대해 수족구, 돌발진 등을 의심하셨던 것으로 생각되며 이해가 되는 부분이므로 다른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으나, 병원에 내원하셨지만 원인을 알기 어려웠다면 증상만으로는 사실상 원인을 말씀 드릴 수 없어요. 😢
다만 해열제를 복용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39도까지 열이 올랐다면 약을 복용시켜 주시고, 해열제를 복용하면서도 38도 이상 고열이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수액 처치 등이 가능한 병원에서 진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갑자기 아기 열날 때, 아기 열 내리는 방법 4가지
아기 열이 38도 이상으로 높을 때, 아기 열 내리는 방법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려요.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