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 수술 후 부위가 불룩한데 정상인가요?
탈장수술받은지 3개월이 되가는데요 수술부위가 아직 불룩하게 나와있는데 정상인가요?
탈장수술받은지 3개월이 되가는데요 수술부위가 아직 불룩하게 나와있는데 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장 수술 후 수술 부위가 불룩하게 남아있어 걱정이 되시는군요.
탈장 수술 후 3개월 정도 지났을 때 수술 부위가 약간 불룩하게 보이는 것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는 수술 과정에서 삽입된 메쉬(그물망)나 봉합 부위의 조직 반응, 또는 수술 후 형성된 흉터 조직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탈장 수술 후 완전한 회복과 부기가 가라앉는 데는 약 6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특히 큰 탈장이었거나 복벽이 약했던 경우에는 더 오래 걸릴 수 있어요.
다만, 불룩한 부위에 통증이 심하거나, 점점 크기가 커지거나, 발적, 열감, 압통 등의 염증 증상이 동반된다면 재발이나 합병증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술을 받으신 병원에 방문하여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태가 빠르게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부고환염이 거의 다 나은 시점에 고환이 아파서 병원 가니까 전에는 몰랐던 전립선염이 발견되어서 더 쎈 항생제로 바꿨어요. 초기에 부고환염 진단시 한달전에 초음파 했을 때 아무 문제 없었는데 요새 계속 이런 병이 생기니 고환이 걱정되는데 지금도 고환 양쪽 사이 줄과 오른쪽 고환 사이가 불룩해서 뭐지 하고 걱정했는데 뭐가 만져지는 건 잘 모르겠고 뭐가 부은 거처럼 굴곡지게 불룩하게 보여서 걱정되는데 그 부분이 살찌거나 고환끼리 겹치기도 하는 부위라 그냥 늘어난 거겠죠? 한달 전 초음파에서 문제 없었으니 그냥 웃어넘겨도 되죠?

부고환염이 거의 다 나은 시점에 고환이 아파서 병원 가니까 전에는 몰랐던 전립선염이 발견되어서 더 쎈 항생제로 바꿨어요. 초기에 부고환염 진단시 한달전에 초음파 했을 때 아무 문제 없었는데 요새 계속 이런 병이 생기니 고환이 걱정되는데 지금도 고환 양쪽 사이 줄과 오른쪽 고환 사이가 불룩해서 뭐지 하고 걱정했는데 뭐가 만져지는 건 잘 모르겠고 그 부분이 살찌거나 고환끼리 겹치기도 하는 부위라 그냥 늘어난 거겠죠? 한달 전 초음파에서 문제 없었으니 그냥 웃어넘겨도 되죠?

20대 여성입니다 / 지난주 화요일(4월 1일)에 난소 기형종 수술을 했습니다. 8일 차였던 어제 실밥 풀고 왔는데 9일 차인 오늘 조금 아파서 보니까 수술 부위가 조금 볼록 튀어나와 있어요ㅠ 배 아픈 건 수술 이후에도 계속 아팠지만 그동안은 수술 부위를 만져보지 않아 몰랐는데 뭔가 멍울 같은 게 만져져요ㅠ 탈장일까요? 아직 탈장이 생길 시기가 아닌 것 같긴 한데 너무 걱정이 돼서요. 아랫배 왼쪽, 난소 있는 부위에요. 그리고 이 부위 말고 아랫배에 생긴 흉터도 살짝 만져보면 뭔가 단단하게 만져져요. 실밥푼지 얼마 안 돼서 그런 걸까요? 다음 주에 병원 다시 가기는 하는데 큰 문제인가요? 아니면 일시적인 걸까요ㅠ 수술 받고 몸이 너무 힘들었어서 다시 받기 꺼려지는데ㅠ 심각한 건가요?ㅠ 혹시라도 문제가 있는 거라면 다시 수술 받아야 하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