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에서 뚝 소리와 통증, 부종 원인은?
제가 아빠다리를 하려고 발목쪽을 잡고 안쪽으로 땡기는 순간 발목에서 뚝 소리가 나면서 발목이 엄청 아파요 붓기도 해요 왜 그런걸까요
제가 아빠다리를 하려고 발목쪽을 잡고 안쪽으로 땡기는 순간 발목에서 뚝 소리가 나면서 발목이 엄청 아파요 붓기도 해요 왜 그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에서 뚝 소리가 나면서 통증과 부종이 발생한 것은 발목 염좌(삐었다고 흔히 말하는 상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목을 안쪽으로 당기는 과정에서 관절 주위의 인대나 힘줄이 갑자기 늘어나거나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원인들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통증과 부종이 동반된다면 RICE 요법(Rest-휴식, Ice-냉찜질, Compression-압박, Elevation-다리 올리기)을 먼저 시행하시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체중을 실을 때 심한 통증이 있거나, 부종이 심하게 지속된다면 더 심각한 손상일 수 있으므로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점프하거나 무리할때 쑤시는 느낌이 일시적으로 있었는데 이젠 뚝소리가 나고 종아리까지 아파요.. 검색결과로는 아킬레스건 파열 증상인데 몰르겠어서요 ㅠㅠ 해외에서 살다보니 병원가기도 어려워서요

양쪽 발목에서 걸을 때 마다 딱딱 하는 뼈소리가 납니다. 통증은 없어서 병원은 가보지 않았고 오르막길에 오를 때 특히나 소리가 크게나는 것 같습니다. 발목에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요? 예전에 병원에 가보니 무릎쪽에 선천적으로 슬개골 연화연골증? 같은게 있다고 했긴 했습니다.

발목을 당기면 자꾸 딱딱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계단을 내려갈땐 특히 크게 나고요 사람들은 관절끼리 부딫히는 소리라는데 맞나요? 가끔은 너무 크게 나기도 해서 주변사람들이 쳐다보기도 해서요
